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기정통부 "KT 해킹 조사 결과 최대한 빨리 내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KT 해킹 사태에 대한 조사 결과를 최대한 서둘러 도출하겠다고 13일 밝혔다.

    류제명 과기정통부 2차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김우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SK텔레콤은 해킹 사태 27일 만에 조사 결과가 발표됐는데 KT는 아무 대응이 없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대답했다.

    류 차관은 "SKT 조사에는 총 76일이 소요됐으며 KT 조사단은 지난달 9일 구성돼 한 달 남짓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KT는 경찰 수사를 하면서 몇 가지 변수가 생기고 있어 합동 조사단이 경찰과 여러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새 악성 코드가 나왔을 때 했던 SKT 해킹과 달리 중간 브리핑이 조금 어려운 상황"이라고 부연했다.

    류 차관은 "최대한 빨리 서둘러서 결과를 내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과기정통부 "KT 해킹 조사 결과 최대한 빨리 내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캄보디아 韓대학생 고문·사망 사건…국내 대포통장 모집책 검거

      사기 등 혐의 대포통장 모집책 일부 지난달 붙잡아…수사 확대한국인 대학생이 캄보디아에서 고문당해 숨진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국내에 있는 대포통장 모집책 일당 일부를 검거했다.11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지...

    2. 2

      성남서 24억원대 전세 사기 벌인 부부 송치…임차인 1명은 숨져

      경기 성남시에서 24억원 규모의 전세 사기를 벌인 임대인 부부가 검찰에 넘겨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경기 성남수정경찰서는 사기 등 혐의로 임대인 50대 A씨와 그의 배우자 등 2명을 지난 8월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3. 3

      경찰, 국정자원 화재 1명 추가 입건…"부속전원 차단 안해" 진술

      입건자 5명으로 늘어…차단 여부 확인 위해 국과수에 감정 의뢰발화 당시 충전율 80%, 배터리 발화 재현 실험 등 수사 다각화정부 전산망 마비를 불러온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 원인을 수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