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텍'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7.3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4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1.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6.4%, 63.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4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아모텍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AI 서버용 MLCC 낙수 효과 - iM증권, BUY
09월 16일 iM증권의 고의영 애널리스트는 아모텍에 대해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함. ‘25년이 전기차용 MLCC 공급을 통해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는 원년이라면, ‘26년은 여기에 데이터센터용 MLCC 매출이 본격적으로 더해지는 해가 될 전망. 최근 AI 서버 및 칩 간 고속 인터커넥트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와 관련된 MLCC 수요 또한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 해당 응용처의 경우 수급이 타이트해지고 있으므로, 후발 업체인 동사에게도 공급 기회가 열리고 있음. 이와 관련, 동사는 연내 북미 fabless 고객사에 AI용 MLCC 초도 납품을 계획하고 있고, 여타 반도체 고객사향 공급은 '26년을 목표로 하고 있음"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