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미러 XP, 공식 토큰 미러 공개…콘텐츠·시청자 활동 연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랙미러는 넷플릭스의 디스토피아 프랜차이즈 시리즈로, 디지털 혁신과 인간 행동이 초래하는 결과를 꿰뚫는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지난 2016년 시즌3부터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되고 있다.
블랙미러 XP는 웹3 지식재산권(IP) 플랫폼 'KOR 프로토콜' 기반 인터랙티브 웹3 프로젝트로, 주요 투자자로는 아발란체(AVAX), 솔라나(SOL), 리퍼블릭 크립토, 애니모카 브랜즈 등이 있다.
블랙미러는 지난 2018년 시청자 참여형 콘텐츠 '밴더스내치'를 선보이며,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혁신을 시작했으며, 이제 온체인으로 무대를 넓혀 시청자와 함께 블랙미러 유니버스의 미래를 그릴 예정이다.
블랙미러 XP는 시청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이야기 전개에 영향을 미치도록 설계됐다. 가상 비서 아이리스(Iris)를 통해 온체인 평판 점수 시스템과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등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시청자의 역할을 창작의 주체이자 이해관계자까지 확대한다.
블랙미러XP의 생태계 토큰 미러(MIRROR)는 총 공급량의 56% 이상을 커뮤니티에 배정하고 있다. 이는 콘텐츠와 시청자의 활동을 연결하는 핵심 도구로 작용,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시청자는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과 애니메이션, 굿즈,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토큰 보상과 수익 분배, 공동 창작 등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기여도가 높은 자는 단계별 보상 구조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MIRROR에 대한 정보는 라이트페이퍼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체적 출시 일자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