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DMZ OPEN 페스티벌 개최..도민과 '평화의 향연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페스티벌은 평화의 선율, 지식의 울림 등 종합축제 컨셉으로 진행
    경기도가 오는 8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3개월간 경기북부 DMZ(비무장지대) 일원에서 다채로운 DMZ OPEN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도민과 함께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오는 8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3개월간 경기북부 DMZ(비무장지대) 일원에서 다채로운 DMZ OPEN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도민과 함께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북부 접경지역 DMZ(비무장지대) 일원에서 열리는 DMZ OPEN 페스티벌을 오는 8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3개월간에 걸쳐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도민과 함께한다고 31일 밝혔다.

    DMZ OPEN 페스티벌은 평화의 선율(예술), 지식의 울림(학술), 경계를 넘는 움직임(스포츠), 분단과 경계를 넘어 모두가 하나 되는 열린 ‘종합축제’를 컨셉으로 전시, 콘서트, 국제음악제, 평화 걷기, 평화 마라톤, 에코 피스 포럼 등이 개최된다.

    먼저,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DMZ OPEN 전시는 오는 8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파주 평화누리, 갤러리 그리브스, 통일촌 등에서 진행된다.

    초청 큐레이터인 김선정이 기획한 이번 전시는 ‘언두 디엠지(UNDO DMZ)’를 주제로 ‘디엠지의 재야생화’, ‘비인간’ 그리고 ‘순환’의 세 가지의 소주제를 담고 있으며 총 10명 작가의 23점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9월 6일에는 ‘DMZ OPEN 콘서트’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DMZ를 넘지 못할 닫힌 공간이 아닌 ‘감동과 연대의 열린 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해 기획된 공연으로 대중성 있는 아티스트들이 함께해 도민들께 DMZ에서의 즐거운 기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DMZ OPEN 국제음악제’가 오는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개최된다. 음악을 통해 경계의 의미를 되묻고, 평화에 대한 감각을 확장하고자 기획된 축제로 음악이 만들어내는 평화의 서사를 완성해 갈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1월 1일에는 평화누리 인근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등을 직접 걸으며 DMZ의 평화·생태·역사적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DMZ OPEN 평화 걷기’가 열린다. 6km와 9.1km의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며 걷기 외에도 소규모 공연, 이색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11월 2일에는 파주 평화누리 등 DMZ 일원에서 DMZ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을 고취하기 위한 ‘DMZ OPEN 평화 마라톤’이 하프(21km)와 10km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된다. 더불어 11월 1일과 2일 양일간에는 부대행사로 벽 넘기 등 장애물 시설 15개를 완주하는 1.2km 장애물 레이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양 소노캄에서 국내외 유명 석학들과 함께 생태·평화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실현 가능한 정책을 논의하는 국제 학술행사인 ‘DMZ OPEN 에코 피스 포럼’이 개최되어 DMZ OPEN 페스티벌을 마무리한다.

    김태현 도 평화협력국장은 “DMZ를 고립된 공간이 아닌 열린(OPEN) 공간으로서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일상에서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DMZ OPEN 페스티벌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한경arte필하모닉, 벨기에 국립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국내외 연주자들이 함께하는 이번 ‘DMZ OPEN 국제음악제’ 공연 티켓은 8월 1일부터 고양아람누리 누리집과 NOL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개막·일반공연은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 폐막 공연은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이며,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학생, 단체(4인 이상) 관람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DMZ OPEN 콘서트’의 경우 DMZ OPEN 페스티벌 SNS를 통해 라인업 등을 공개할 예정이며, 8월 13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티켓 예매를 오픈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가 새롭게 개편한 DMZ OPEN 페스티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도, 집중호우 피해지역 조속 수습위해 '시군과 행정.물품지원'

      경기도와 시군이 가평군 일대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조속한 수습과 복구를 위해 피해조사 인력을 파견하고 구호 물품을 지원하는 등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도는 도 안전관리실과 도시 주택실 소속 직원 15명, ...

    2. 2

      경기도, 쳔연기념물 하늘다람쥐 4마리 '자연으로 방생'

      경기도 북부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이하 구조센터)는 보호 중이던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인 하늘다람쥐 4마리를 지난 25일 자연으로 복귀시켰다고 28일 밝혔다.방생한 하늘다람쥐들은 올해 4월, 남양주시 천마...

    3. 3

      경기도, '산업통상자원부 재생에너지 제도개선 환영'

      경기도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전기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을 환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22일 국무회의에서 전기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개정으로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로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