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이어지는 폭우로 인해 장마 및 태풍 관련 테마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상·하수도관, 비료, 폐기물 처리 등 수해 대응과 관련된 업종이 주목받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장마로 침수 및 피해가 예상되면서 관련 인프라와 자재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가 주가에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 일부 업종에 단기적인 매수세가 유입됐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장마와 같은 기상 이슈는 일회성에 불과해 기업의 본질적인 가치에 영향을 주기 어렵다고 지적한다. 단기 테마주에 대한 무분별한 투자는 급등락 리스크가 큰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현 주가는 실적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필요한 시기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 하이스탁론, 연 4%대 업계 최저금리로 추가 투자금은 물론 신용미수 대환까지!
<하이스탁론>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4%대 최저금리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 용도는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도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DSR 한도 때문에 기존 스탁론 이용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은 위한 DSR 무관 상품도 취급 중이다. 또한 장중 거래가 어려웠던 투자자를 위한 대체거래소(NXT) 거래도 가능해졌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