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 달 생활비 200만원 쓰는 직장인, 100만원 버는 '꿀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고물가 시대에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생활비 할인 카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쇼핑, 외식, 아파트 관리비 등 일상 속 필수 소비 항목을 집중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서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불어난 지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꿀템’ 카드들을 살펴보자.

    1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가 내놓은 ‘우리카드 7CORE(세븐코어)’는 7개 부문에서 1년 내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 카드는 △쿠팡, 쓱닷컴, 컬리 등 온라인쇼핑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앱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커피 △학원, 교보문고·영풍문고 등 교육 △종합병원, 동물병원 등 병원 △SK에너지, GS칼텍스 등 주유 등 라이프스타일 7대 영역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 달 200만원 이상 생활비를 쓴다면 매월 최대 8만4000원씩, 연간 약 100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게 우리카드의 설명이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및 해외 겸용 모두 5만원이다.

    쇼핑에 들어가는 돈을 줄이고 싶다면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Mr.Life(미스터 라이프)’를 주목할 만하다. 온라인 쇼핑 타임세일 혜택을 제공한다. 오후 9시부터 오전 9시까지 쿠팡 옥션 G마켓 AK몰 11번가 등에서 결제 시 10% 할인이 적용된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결제 시에도 10%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비씨카드의 ‘BC 바로클리어 플러스’ 카드는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으로 점심값이 부담스러운 직장인을 겨냥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전국 모든 음식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할인받을 수 있는 한도는 최대 2만원이다. 새마을금고의 다원 체크카드도 점심시간(오전 11시30분~오후 1시30분)에 일반 음식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건당 1000원을 할인해준다.

    아파트 관리비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는 롯데카드의 ‘아파트아이×디지로카’ 카드가 매력적일 수 있다. 롯데카드가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와 손잡고 내놓은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다. 매달 관리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별도 신청 없이 관리비 자동 납부만 설정해두면 전월 실적에 따라 카드 결제일에 자동으로 할인받을 수 있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KTX로 출퇴근하는 사람이라면 ‘KTX 삼성카드’가 도움이 된다. 이 카드는 국내외 가맹점 이용 시 0.5%를 KTX 마일리지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철도 승차권 및 KTX 정기권 구매 시에는 5%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해 최대 5.5%를 KTX 마일리지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기본 적립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해외 겸용 모두 2만원이다.

    장현주 기자

    ADVERTISEMENT

    1. 1

      한은 총재 "집값 오르는 속도 작년보다 빠르다…과열 진정시켜야" [영상]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0일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값이 오르는 속도가 작년 8월보다 빠르다"고 지적했다.이 총재는 이날 한은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연 2.50%로 동결한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경계감이 더 심하...

    2. 2

      [속보] 한은총재 "거시건전성정책·비은행조사 관련 한은 권한 커져야"

      한은총재 "거시건전성정책·비은행조사 관련 한은 권한 커져야"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3. 3

      [속보] 한은총재 "비은행 원화스테이블코인, 통화정책·외환규제 혼선"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0일 "다수 비은행 기관이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면 19세기 민간 화폐 발행에 따른 혼선이 다시 벌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이 총재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그런 상황에서는 통화정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