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 유예기간 만료 불확실성과 단기 증시 상승 피로감이 겹치며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인 가운데, 그동안 소외됐던 제약·바이오주가 모처럼 강세를 기록했다. 셀트리온, 종근당,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주요 바이오 종목들이 상승했고 관련 ETF도 일제히 반등하며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모습이었다.
제약·바이오 업종은 올해 코스피의 강한 상승 랠리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섹터로, 글로벌 의약품 정책 불확실성과 약가 인하 압박 등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태였다. 그러나 증시 내 순환매 흐름이 이어지며 가격 매력이 부각되자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집중되는 모습이다.
전문가들은 단기적으로 업종 순환매 수혜가 기대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개별 기업의 실적과 이벤트 중심으로 선별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특히 파이프라인, 안정적 성장, 정책 수혜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현 주가는 실적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필요한 시기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 하이스탁론, 연 4%대 업계 최저금리로 추가 투자금은 물론 신용미수 대환까지!
<하이스탁론>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4%대 최저금리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 용도는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도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DSR 한도 때문에 기존 스탁론 이용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은 위한 DSR 무관 상품도 취급 중이다. 또한 장중 거래가 어려웠던 투자자를 위한 대체거래소(NXT) 거래도 가능해졌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