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발 반도체 훈풍에 SK하이닉스 또 최고가…국내 반도체주 일제히 강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증시에서 반도체 종목들이 강력한 랠리를 펼치면서 국내 증시에도 훈풍이 불었다. 24일(현지시간) 미국의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7% 급등하며 반도체 업종의 상승을 이끌었다.
특히 엔비디아(NVIDIA)의 주가는 이날 147.90달러로 거래를 마감하면서 연중 최고치였던 149.43달러에 근접하며 강세를 보였다. 이는 인공지능(AI) 관련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데이터센터 및 자율주행 기술 확대에 따른 성장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AMD 역시 멜리우스 리서치가 목표 주가를 기존 대비 상향 조정한 175달러로 제시하면서 주가가 6% 넘게 올랐다. 멜리우스 리서치는 AMD의 AI 시장 점유율 확대와 고성능 반도체 수요 증가 등을 고려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이러한 미국 반도체주의 랠리는 국내 증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SK하이닉스는 전일에 이어 이날도 장중 최고가를 경신하며 29만3500원을 기록,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 회복과 AI 반도체 수요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시장에서는 ISC, 미래반도체, 마이크로투나노, 퀄리타스반도체, 한미반도체 등 중소형 반도체 관련 기업들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들 기업은 반도체 검사 장비 및 소재, 후공정 분야에서 특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SK하이닉스를 비롯한 주요 반도체 업체들의 설비투자 확대 기대감으로 강한 상승 흐름을 나타냈다.
시장 전문가들은 “AI 산업의 확장과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 등으로 반도체 업황 회복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반도체주 전반의 강세는 미국과 한국 시장 모두에서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평가했다.
▶ 더머니스탁론 신규 상품 전격 출시! (DSR 규제 X)
▶ 최대 400% 레버리지 투자, 증권사 신용미수 대환 가능!
▶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
▶ 더머니스탁론 바로가기 (https://themoney.co.kr/ha)
▶ 더머니스탁론 전화 상담 1600-7096
▶ 더머니스탁론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cVfxbn/chat)
관심종목: ISC, 미래반도체, 마이크로투나노, 퀄리타스반도체, 한미반도체
무료상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