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와 경기FTA센터, 호주.말레이시아 수출상담회 '317만 달러 수출상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내 기업 뷰티.소비재 기업 10개 사 참여
    경기도와 경기지역 FTA 통상진흥센터가 지난 8일 호주 맬버른과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름푸르에서 현지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총 106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해 317만 달러 수출상담을 거뒀다고 15일 밝혔다.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지역 FTA 통상진흥센터가 지난 8일 호주 맬버른과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름푸르에서 현지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총 106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해 317만 달러 수출상담을 거뒀다고 15일 밝혔다.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 지역 FTA 통상 진흥센터(이하 경기 FTA 센터)는 지난 8일 호주 멜버른과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현지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총 105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출상담회는 최근 미·중 무역 갈등이 심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비관세장벽 규제가 강화되는 등 대외적인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K-뷰티 및 생활소비재 분야 도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다변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지역에서 진행된 수출상담회에는 도내 미용·뷰티·생활소비재 10개 기업이 참가했다.

    그 결과 호주 멜버른에서는 49건의 상담을 통해 106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으며, 이 중 51만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뒀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56건의 상담을 통해 211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과 함께 75만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뒀다.

    호주 시장에 처음 진출한 하남시의 스킨케어 제품 A 기업은 “호주 소비자들이 K-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분위기를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며 “특히 한-호주 FTA 활용을 통한 관세 혜택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여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졌다”라고 말했다.

    용인시의 B 식품기업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말레이시아 시장의 특성과 바이어들의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해외시장 진출에서 해외 규격 인증이 필수적인 만큼 경기 FTA 센터의 지원사업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호주는 높은 구매력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시장으로 특히 친환경 및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 말레이시아는 아세안 시장 진출의 핵심 거점이자 이슬람권 할랄 시장 진입의 전략적 국가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이번 상담회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미국·중국 중심의 수출 구조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와 경기 FTA 센터는 앞으로 호주·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도내 기업들이 비관세장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현지 상담회, 해외 인증 지원, 맞춤형 교육 및 설명회 등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박경서 도 국제통상과장은 “기업이 수출에 필요한 해외 규격 인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선제적으로 준비해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경기 FTA 통상 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김성제 의왕시장, (주)천일에너지와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자원화 업무협약

      경기 의왕시가 시청 소회의실에서 ㈜천일 에너지와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자원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협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의 친환경 협...

    2. 2

      강원도, 반도체 소모품 실증센터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

      강원도는 반도체 소모품 실증센터 조성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보고회를 16일 개최한다.반도체 소모품 실증센터는 설계 공모에서 브리즈 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센터는 지난해 5월 정부 공모사업에 ...

    3. 3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진출 ‘수출역량강화 교육생' 모집

      경기도가 오는 4월 7일까지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 경기도 수출역량 강화 교육’ 1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도내 수출 중소기업이 해외시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