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교육청, '기초학력 및 학습지원 역량강화 전문가 과정' 연수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교육청, 초.중등 교원 170명 대상 연수
    경기도교육청 기초학력 지원센터가 ‘2025 기초학력 및 학습지원 역량 강화 전문가과정' 연수를 운영한다. 이는 기초학력 전문교사 양성을 통해 학습지원 대상 학생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1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연수는 오는 24일까지 사전 신청받아, 도교육청 소속 초·중등 교원 17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실시간 원격교육, 집합교육, 온라인 및 서면 자문, 과제 수행을 병행하여 연수를 진행하며, 강의, 워크숍, 사례연구, 그룹 토의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학습 방식을 통해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연수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기초학력 분야를 △한글 해득 △문해력 △기초연산 △ADHD △경계선 지능 △사회·정서의 6가지 유형으로 세분화해 학생 특성에 따르는 전문가과정을 운영하며, 현장 임상 지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위촉해 교육의 질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실제 학교 현장에서 직면하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 방법론을 개발·공유하는 실천 중심의 연수 과정을 구성하고,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도 사례 일반화 자료집을 제작해 발간해 교사의 지도 역량 강화와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학습 효과 향상도 지원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오는 12월에는 경기 기초학력 보장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연수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교원 연수의 방향성을 고도화하는 등 더욱 내실 있는 기초학력 지원 체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숙 경기도교육연구원 원장은 “이번 연수는 학습지원 대상 학생을 이해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교사의 역량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며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연수를 통해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5 기초학력 및 학습지원 역량 강화 전문가과정 연수’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도교육청 기초학력 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전국 최초 '청년 공무원 맞춤형 복지점수 대폭 지원'

      경기도교육청이 6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년 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지원한다. 전국 교육청 최초로 청년 공무원의 맞춤형 복지점수를 대폭 지원하는 방식이다.10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청년 공...

    2. 2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대학입시 관련 독자적 평가시스템 개발 필요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세계적 교육 선진국들과 교류하며, 경기교육의 평가와 진단 등을 통해 지속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4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지난달 ...

    3. 3

      경기도교육청, 새로운 미래형 과학고 '성남·부천·시흥·이천' 네 곳 모두 유치 확정

      경기도교육청은 부천 부천고), 성남 분당중앙고, (가칭)시흥과학고, (가칭)이천과학고 등 네 곳 모두 교육부 장관 동의 받아 ‘경기형 과학’ 신규 지정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밝혔다.도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