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D현대인프라코어, 영하 20도 견디는 수소엔진 검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타타대우모빌리티와 협력
    "2년내 첫 수소엔진트럭 출시"
    HD현대인프라코어는 타타대우모빌리티와 협력해 11L급 수소엔진(HX12)의 혹한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대관령에서 진행한 이번 테스트는 수소엔진차가 영하 20도의 극저온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성능을 발휘하는지를 평가했다. 시동을 한 번에 걸 수 있는지를 포함해 안정적인 연료 공급, 화물 적재 조건에서 경사로 등반, 안정적인 충전 등을 종합 검증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타타대우와 수소엔진차의 운전성 등을 개선하고 배출가스와 연비 측정을 위한 도로 주행 테스트를 할 계획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내년 초부터 트럭용 수소엔진을 생산해 타타대우에 공급한다. 타타대우는 최적화 과정을 거쳐 이르면 2027년 상반기 세계 첫 양산형 수소엔진 트럭을 선보인다.

    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압축천연가스(CNG)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기존 트럭 차체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다른 동력원보다 경제적으로 낫다는 게 업계 평가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시아나, 임직원 자녀와 동전 세기

      아시아나항공이 20일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모인 동전을 세는 봉사활동(사진)을 했다. 임직원 자녀 30명은 기내에서 기부된 외화 지폐와 동전을 분류했다.

    2. 2

      렉서스 '렉서스 마스터즈' 개최 협약

      렉서스코리아(대표 콘야마 마나부·오른쪽)는 지난 18일 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김원섭·왼쪽)와 ‘2025 렉서스마스터즈’ 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총상금 ...

    3. 3

      한화오션, LNG운반선 인도…세계 첫 200척 달성 신기록

      한화오션은 200번째로 건조한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을 SK해운에 인도했다고 20일 밝혔다. LNG운반선 200척을 건조해 인도한 건 한화오션이 세계 최초다. 이날 인도한 ‘레브레사호’는 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