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투자가 짐 로저스가 픽했다"…'해양심층수 사랑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짐 로저스, 주식회사 깊은바다 투자 협약 체결·사내이사 등재
세계 3대 투자가는 워런버핏ㆍ짐 로저스ㆍ조지소로스며 짐 로저스 회장이 한국의 프리미엄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주식회사 깊은바다(대표이사 장명윤) 투자 협약 체결과 사내이사 등재를 목적으로 방문하는 것이 확정됐다.
조지소로스와 함께 1969년 퀀텀펀드를 공동 설립하여 1970년 부터 10년 동안 S&P500지수가 47%상승 할때 4,200%의 경이로운 높은 수익률을 올리면서 월가 투자계의 전설로 떠오른 짐 로저스는 현재 로저스 홀딩스와 비랜드 인터레스트 회장이다.
(주)깊은바다 CEO 김유경 대표는 2월 6일 짐 로저스 회장이 싱가폴 미국 대사관을 통해 사내 이사 등재 접수 완료와 공증까지 마친 상태에서 2월 15일 투자 협약식을 체결하기 위하여 방문한다는 내용을 확인했다.
(주)깊은바다에 CEO로 취임한 김유경 대표는 홍콩대학교 경영학 석사과정(MBA)과 푸단 대학교 경영학 석사(IMBA)과정을 거쳐 세계적인 투자 금융사 모건스탠리 캐피탈 인터네셔널 애널리스트 출신이며 짐 로저스 회장과의 인연으로 '사랑해300'의 가치와 비전을 제시한 인물이기도 하다.
투자협약식은 2월 1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국내 언론사와 방송사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행사 축사는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이 축사를 할 예정으로 김 회장은 전국경제인 연합회(전경련)회장과 부총리 겸 교육인적장관, 미래발전위원장, 지역균형발전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짐 로저스 행사에는 미국과 인도네시아, 중국에서 바이어 들과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사랑해300' 수출 계약 체결할 계획이다.
'사랑해300'은 2024년 4월 스페인에서 개최한 국제파인워터 대회에서 60개 국가가 출전하였고 각 국가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생수들과 경쟁하여 1등(골드상) 수상을 한 프리미엄 생수이다. 국제 파인워터 대회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고 까다로운 국제워터 소물리에 심사 위원단 6명이 시음하고 맛을 평가하여 세계에서 가장 프리미엄급 생수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고 까다롭다는 국제 인증 미국 FDA인증과, 세계생수협회 IBWA인증, 할랄인증, 세계 아토피 품질인증, 세계미세먼지협회 친환경 인증들을 모두 통과한 생수이며, 한국분석과학 연구소를 통하여 미세플라스틱 테스트 결과 불검출로 판정 받았다.
이와 관련해 (주)깊은바다 장명윤 회장은 “글로벌 생수 시장에서 사랑해300은 5년내 가장 사랑받는 생수로 도약할 수 있는 비전과 가치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건강한 물의 가치는 갈수록 높아질 것이고, 향후 5년내 글로벌 프리미엄 생수 시장에서 대한민국과 세계를 대표하는 기업이 나올 것이고, 그게 깊은바다일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