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 시장 "윤석열 정권 힘으로 수습 어려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거국 내각 구성·대통령 중임제 개헌해야"
    홍 시장 "탄핵은 막아야한다"고 주장
    홍준표 시장 "윤석열 정권 힘으로 수습 어려워"
    홍준표 대구시장은 4일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 국민의힘에 대해 "야당과 협상해 거국 내각을 구성하고 대통령 임기를 단축하는 중임제 개헌안을 추진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두 번 다시 박근혜처럼 헌정이 중단되는 탄핵 사태가 재발돼선 안된다"며 “국민의힘은 당력을 분산시키지 말고 일치단결해 탄핵은 막아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더 이상 박근혜 때처럼 적진에 투항하는 배신자가 나와서도 안된다"며 "그 길만이 또 다시 헌정 중단의 불행을 막는 길이다"며 "윤석열 정권의 힘만으로 사태를 수습하기 어려운 지경까지 온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에 앞선 페이스북 글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충정은 이해하나 경솔한 한밤중의 해프닝이었다"며 "꼭 그런 방법밖에 없었는지 유감"이라며 "잘 수습하길 바란다"고 적었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김도훈 의원, 수출진흥 개정 조례안 발의…"충남 수출 경쟁력 및 공공외교 강화"

      충남도의회가 충남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강화하고, 공공외교를 활성화하기 위한 조례 개정에 나선다.도의회는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중소기업 ...

    2. 2

      충남도의회, 김도훈·구형서·안종혁 ‘지속가능한 공공건축물 정책’ 논의

      충남도의회 ‘기후 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공공건축물 구현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김도훈)’은 28일 천안시 불당동 충남지식산업센터에서 ‘탄소중립 지속가능한 충남 공공건축물 건축을 위...

    3. 3

      홍준표 대구시장 "온통 수사와 재판으로 얼룩진 나라…정상이냐“

      홍준표 대구시장이 18일 "윤 정권 출범 후 2년간 기억에 남는 게 뭐가 있냐, 나라 전체가 수사와 재판에 몰입된 지가 2년이 넘었다. 그러니까 나라가 엉망이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홍 시장은 이날 시청 동인청사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