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중소 게임 개발사 지원 '인공지능 기술 적용 게임 설명서'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공지능(AI) 봇 제작 설명서(매뉴얼)’ 경기 글로벌게임센터 누리집에 배포
    엑소게임즈 스퀴드워(squidwar) 게임 대표 이미지.경기도 제공
    엑소게임즈 스퀴드워(squidwar) 게임 대표 이미지.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중소 게임 개발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설명서를 공개했다.

    2일 도에 따르면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인공지능(AI) 봇 제작 설명서(매뉴얼)’를 경기 글로벌게임센터 누리집을 통해 배포했다.

    설명서는 도가 올해 추진하고 있는 ‘2024년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사업의 제작 지원 기업인 ㈜엑스게임즈가 인공지능 제작 도구인 ‘유니티 ML-AGENT’를 활용해 실제 게임을 개발한 사례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제작 지원은 중소 게임 개발사가 신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게임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설명서는 인공지능(AI)기술을 게임에 접목하기 위한 실질적 지침과 사례를 담았다.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제작 도구인 ‘유니티 ML-AGENT’ 소개, ML-AGENT를 활용해 게임 캐릭터가 스스로 생각하고 움직이게 하는 방법 및 실제 개발사례 등이다.

    중소기업 게임 개발사는 이를 통해 ‘미래 기술 게임 활성화 제작 지원’ 게임인 스퀴드워(SQUIDWAR) AI봇 제작 과정 등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도는 설명서가 중소 게임 개발사의 미래 기술 도입 장벽을 낮추고, 게임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경기도가 주관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시행하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CA)의 협력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CA)은 AI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해 엑스게임즈의 기술적 지원을 담당했으며, 이를 통해 AI와 게임 개발 융합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엑스게임즈는 개발금 1억 원을 지원받아 ‘유니티 ML-AGENT를 활용한 인공지능(AI)기술’을 적용한 멀티플레이 로그 라이트 게임 ‘스퀴드워(SQUIDWAR)’를 개발 중이며, 이 게임은 오픈 베타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식 버전은 2025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태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코로나19 이후 게임 산업은 인공지능과 같은 미래기술과의 융합이 핵심 과제로 자리 잡았다”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신기술 기반 게임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게임 새싹 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눈과의 전쟁' 선언 김동연 경기지사, 대설 피해복구에 '총 301억 5000만원' 긴급지원

      지난 28일 긴급 영상 ‘대설 대책 회의’를 주재해 ‘눈과의 전쟁’을 선언했던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신속한 대설 재난 피해복구를 위해 총 301억 5000만 원 규모의 긴급 ...

    2. 2

      경기도, 국토교통부 기본계획 변경 승인 '화성 동탄 도시철도 트램 건설 본격화'

      경기도가 화성 동탄 도시철도(트램) 건설을 위한 기본계획 변경을 승인받아 당초 일부 지하구간 계획이 모든 구간 지상화로 변경돼 사업비 절감 효과를 얻게 됐다.29일 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지난 27일 동탄 도시철도...

    3. 3

      경기도, 추진하는 '반지하주거 상향 법제화 노력' 현실화

      경기도가 침수 위험이 높은 반지하 주거지 개선과 거주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반지하 주거 상향 법제화 노력이 현실화됐다.29일 도에 따르면 염태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수원무)은 지난 27일 침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