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인구와 기후 그리고 내일’포럼 기조연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행정통합과 미래신산업 육성 및 ABB 과학행정을 통한 혁신방향 제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인구와 기후 그리고 내일’포럼 기조연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인구와 기후 그리고 내일’ 포럼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다.

    홍 시장은 “과학기술 혁신과 정치행정”이라는 주제로 민선 8기 대구시장으로서 추진해 온 대구혁신 100+1, 그중에서 미래신산업 전환과 ABB 등 과학기술을 활용한 지방행정 혁신을 바탕으로 대구가 꿈꾸는 선진대국으로의 대전환 방향을 밝혔다.

    대구시는 전통산업 침체와 신산업 전환에 실패한 대구의 경제구조를 5대 신산업인 ABB, 로봇, 반도체, 미래모빌리티, 헬스케어 중심으로 과감히 개편했다. ABB 미래신산업 산업 육성을 위해 로봇테스트 필드 조성, 제2수성알파시티 개발(50만 평) 및 SK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설립 등 수성알파시티를 판교에 버금가는 비수도권 최대 글로벌 디지털 혁신거점으로 조성 중이다.

    홍 시장은 “지방소멸 위기 시대에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통해 대구는 한반도 제2의 도시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ABB 과학행정을 도입해 행정효율을 높이고 국가균형발전 및 지방 살리기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구와 기후 그리고 내일'포럼은 국회의원 연구기관으로 인구·기후·과학기술 정책 등을 중심으로 연구와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다.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을 주축으로 연구책임의원인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 등 총 54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권영진 의원, 당원연수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 성장 대안 제시

       권영진 대구 달서구병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9일 안동과학대에서 대구 달서구병 국민의힘 당원 및 당원협의회 관계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하반기 당원연수 및 단합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2. 2

      충남도의회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안종혁 의원 모범 사례 발표

      충남도의회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안종혁 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국민의힘·천안3)은 지난 6일 강원...

    3. 3

      혼돈에 빠진 아산시...정치권·시민단체 “박경귀 시장직 상실은 사필귀정”

      박경귀 아산시장이 8일 대법원 확정판결로 시장직을 상실하자 지역 정치권과 시민단체가 ‘사필귀정’이라는 논평과 성명을 잇달아 발표하는 등 박 시장의 불법 행위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아산시민연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