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손보, 2024 임시주총 개최…'내부통제위원회'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손보, 2024 임시주총 개최…'내부통제위원회' 신설
    롯데손해보험은 서울특별시 중구 소월로 소재 본사에서 2024년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 3개 안건이 통과됐다.

    롯데손보는 이번 임시주주총회에서 정관을 일부 변경해 이사회 내에 '내부통제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롯데손보는 지난 7월 시행된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법률에 따르면, 자산총액 5조 원 이상 보험회사에 대해 내부통제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명시하고 있다.

    이 밖에 이창욱 사외이사 후보자에 대한 신규 선임과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안건도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사회는 월 1회 이상 개최함으로써 회사의 실질적인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기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모든 이사회 내 소위원회를 사외이사로만 구성함으로써 실질적인 의사결정이 독립성과 전문성에 기반하여 이루어 지도록 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금융회사지배구조법 개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외이사 신규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배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휘기자 pch8477@wowtv.co.kr

    ADVERTISEMENT

    1. 1

      지난해 국가부채 1270.8조…다시 GDP 대비 50% 밑으로

       2023년 처음으로 국내총생산(GDP)의 절반을 넘어섰던 일반정부 부채(D2)가 지난해 다시 50% 아래로 내려왔다. 공공부문까지 포함한 부채 비율도 6년 만에 감소했다. 다만 새 정부가 확장 재정을 예고...

    2. 2

      원익, 내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21명 승진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업인 원익그룹이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인사에서 부사장 3명, 전무 9명, 상무 9명 등 모두 21명이 승진했다.회사 관계자는 "사업리더, 기술 혁신...

    3. 3

      서플러스글로벌, 세미콘재팬서 AI기반 거래 플랫폼 '세미마켓' 선보여

      세계 1위 반도체 중고 장비 거래업체 서플러스글로벌이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세미콘 재팬 2025'에 참가해 반도체 레거시 장비·부품 거래 플랫폼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