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협은행, 비대면 주담대 우대금리 축소...대출금리 줄인상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협은행, 비대면 주담대 우대금리 축소...대출금리 줄인상 시작
    NH농협은행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변경하면서 우대 금리를 축소했다. 가계대출 총량 관리 차원의 조치인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이날 기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모바일 아파트 대출 2.0'을 'NH 모바일 주택담보대출'로 바꾸고 대출 조건을 수정했다.

    대출 대상 부동산으로 아파트에 다세대주택과 연립주택을 추가했고, 대출 대상자도 개인 고객에 신규 주택구입자금 마련을 위한 개인 사업자를 포함했다.

    대출 금리는 혼합형 상품의 판매를 중단하되, 5년 주기형 상품을 신설했다.

    아울러 이날부터 기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대환 시 우대금리는 0.5%p, 신규 대출 우대금리는 0.3%p 각각 축소하기로 했다. 우대금리 축소는 대출금리 인상의 효과가 있다.



    앞서 우리은행은 다음달 2일부터 주담대와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0.20%p 인상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다음달 4일부터 주담대와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각각 최대 0.20%p, 0.45%p 올린다.

    KB국민은행도 내달 4일부터 주담대와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각각 최대 0.20%p, 0.25%p 인상하고, 신용대출 금리는 최대 0.20%p씩 올리기로 했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시너지, 럼클룬 에너지와 업무협약…"해외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에너지 딥테크 기업 '시너지'(대표 장권영)는 아일랜드 에너지 전문기업 '럼클룬 에너지'와 1MW 규모 모듈형 데이터센터 전력 최적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해외 데이터...

    2. 2

      美 인플레 둔화 이것 때문이었나…대도시 고급아파트 임대료 하락

      미국 일부 대도시에서 임대료가 눈에 띄게 하락하고 있다. 고급 아파트 공급이 급증하면서 고소득 임차인들이 새 아파트로 이동했고, 이 여파로 기존 아파트 임대료까지 끌어내린 결과다.블룸버그는 23일(현지시간) 부동산 ...

    3. 3

      [속보] 車개소세 내년 6월말까지 인하…유류세 인하도 두달 연장

      정부가 물가 안정과 민생 회복 지원을 위해 이달 말 종료 예정이었던 유류세 인하 조치를 2개월 연장한다.24일 정부에 따르면 현재 적용 중인 유류세 인하 조치는 내년 2월 말까지 유지된다. 이에 따라 휘발유는 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