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중국도 쿠폰 발행"…한동훈 "중국식 경제가 목표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李 "中도 한다…왜 우리는 안 하나"
    韓 "중국식 경제가 민주당 목표냐"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중국식 경제가 목표인가"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가 중국의 소비 쿠폰 대량 발행 사례를 예로 들며 민주당이 추진하는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을 촉구했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27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중국 최대 경제도시 상하이가 소비 촉진을 위해서 약 5억 위안의 쿠폰을 발행한다고 한다"며 "중국도 한다. 그런데 우리는 왜 안 하나"라고 반문했다.

    이 대표는 "골목이 말라비틀어지고 있고 서민의 삶은 짜부라들고 있다. 한 집 건너 한 집씩 폐업하고 있다"며 "부자들 세금 깎아줄 돈은 있고, 서민들 숨통을 트이게 하는 예산은 쓸 수 없다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에 한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중국식 경제가 더불어민주당의 목표입니까"라고 짧은 한 줄 코멘트를 올렸다.

    앞서 민주당은 '전 국민 25만원 지원'을 골자로 하는 민생회복지원금지급 특별조치법을 야권 단독으로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켰으나,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로 국회로 돌아왔고 전날 본회의 재의결 끝에 폐기됐다.

    여권에서는 이 법안이 위헌 요소가 있는 데다, 경기부양 효과는 적고 물가 상승만 부추길 수 있는 '현금 살포법'이라며 반대하고 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민주당 회의에 '구약' 등장…"尹, 김건희 다 외운다고 거짓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난데없이 '구약 성서'가 등장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022년 대선 당시 '아내가 구약성서를 다 외운다'고 했던 발언을 비꼬기 위해서다. 민주당 지도부는 윤 대...

    2. 2

      "1박 6만원인데"…'호텔 한달살이' 저격당한 한준호 '발끈'

      오는 10·16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호남 한달살이에 들어간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호텔에서 지내고 있다는 사실이 조국혁신당 측의 '저격'으로 알려졌다. 한 의원은 평일 숙...

    3. 3

      차기 대권 선호도 '변화無'…이재명 25% vs 한동훈 15% [갤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차기 대권 선호도에서 1위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7일 나왔다.한국갤럽이 24~26일 전국 1001명을 대상으로 장래 대통령감 선호도 조사를 벌인 결과, 이 대표 25%, 한동훈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