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엑소' 백현, 국립중앙박물관 5000만원 기부 화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중앙박물관회 50주년 기념식 초청돼 기부 사실 알려져
    백현./사진=텐아시아DB
    백현./사진=텐아시아DB
    그룹 엑소의 백현이 국립중앙박물관에 기부를 했다는 미담이 뒤늦게 전해졌다.

    27일 국립중앙박물관회에 따르면 전날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개최된 국립중앙박물관회 50주년 기념식 '새로운 과거, 오래된 미래'에 백현이 기부 회원 자격으로 초청되면서 기부사실이 외부로 알려지게 됐다.

    국립중앙박물관회는 박물관을 후원하는 모임으로 박물관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부와 기증 문화를 통해 유물 기증, 전시실 개선 사업, 학술, 교육의 발전을 돕고 전통문화 보급 등 공익적인 문화 사업을 목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백현은 앞서 지난 1월 환수되지 못한 우리 유물들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500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금은 여러 나라에서 환수되지 못한 우리 유물들을 우리나라의 후손들을 위해 되찾아오는데 사용되고 있다.

    백현은 "한국을 대표하는 국립중앙박물관이 더욱 좋은 전시 환경을 갖추고 환수되지 못한 우리 유물들이 제자리로 돌아와 많은 사람들과 온전히 교감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었다"고 말했다.

    백현은 지난 9월 6일 발표한 미니 4집 '헬로, 월드'(Hello, World)로 초동(발매 첫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판매량 109만6995장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차은지 기자
    안녕하세요 한경닷컴 차은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제니 이어 백현도…마카오 실내흡연 포착되자 소속사 사과

      엑소 멤버 백현이 실내흡연을 하는 모습이 확산되자 소속사가 대리 사과했다.16일 백현이 마카오 한 식당 안에서 흡연하는 모습이 포착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에서 확산됐다.해당 영상에는 백현이 담배를 흡입하고 ...

    2. 2

      하늘로 떠나며 남긴 사랑…유산 기부한 대구 할머니

      유산 기부를 약정하고 세상을 떠난 대구의 한 할머니가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했다.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유산 기부를 통해 대구 243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된 고(故) 황금선씨의 가입식을...

    3. 3

      [단독] 에스파·엑소 수호, 탈덕수용소 고소…"명예훼손 재판行"

      여성 아이돌 그룹 '아이브'의 장원영(20)을 비방하는 내용의 거짓 영상을 올려 억대 수익을 챙긴 유튜버 A(35·여)씨가 그룹 에스파, 엑소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도 재판에 넘겨진 사실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