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마트, 시세 대비 40% 저렴한 물가 안정 시금치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마트, 시세 대비 40% 저렴한 물가 안정 시금치 판매
    롯데마트, 시세 대비 40% 저렴한 물가 안정 시금치 판매
    롯데마트가 추석을 맞이해 오는 15일(일) 시세 대비 40% 저렴한 물가 안정 시금치를 한정 판매한다.

    물가안정 시금치는 롯데마트 마석점, 안성점, 오산점 등 총 25개점에서 점포 당 200단 한정으로 1봉당 699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6일(금) 포천 산지에서 수확한 5천단의 신선한 시금치 원물을 CA(Controlled Atmosphere) 저장 기술을 통해 저장해, 명절 준비로 시금치 수요가 높은 15일(일)에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CA 저장은 온도, 습도, 그리고 공기 중의 산소와 질소 등을 조절해 농산물의 노화를 억제하고 수확했을 때의 맛과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하는 저장 방식이며, 롯데마트는 해당 기술을 통해 저장한 사과, 양파 등 다양한 농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홍윤희 롯데마트 채소팀 MD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 물가 안정을 위한 시금치를 준비했으니, 롯데마트에 방문하시어 부담 없이 명절 장바구니를 채워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개인형퇴직연금(IRP)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출시

      현대차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수익률 제고를 위한 개인형퇴직연금(IRP)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를 출시했다.‘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일임 서비스’는 ‘로봇(Robot)’과 ‘어드바이저(Advisor)’의 합성어로,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한 혁신금융서비스’의 일환이다. 금융당국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검증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알고리즘이 투자자의 성향, 시장 상황 등을 분석해 자동으로 포트폴리오 구성하고 운용한다.현대차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는 자본시장 전산 인프라 운용사인 ‘코스콤(KOSCOM)’의 운영 심사와 시스템 심사를 모두 통과한 알고리즘을 기반한다. 또한, ‘한국투자신탁운용’과 제휴해 투자자의 투자성향과 투자목적 등을 분석해 맞춤형 자산배분 전략을 제공한다. 특히, 시장 상황 변화에 따라 자동 리밸런싱이 가능해 퇴직연금과 같은 장기적인 자산관리에 적합한 서비스다.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현대차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내일’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현대차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26년 2월말까지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서비스 가입 및 가입금액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이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향상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 2

      현대차증권,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획득

      현대차증권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차증권빌딩에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301’ 인증 획득에 따른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범준수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조직의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예방, 적법성 평가, 윤리적 행동 촉진 등 전사적 준법경영 및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및 실행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된다.현대차증권은 이번 인증을 위해 최고경영진의 리더십 아래 ▲전사 차원의 준법 리스크 분석 및 내부통제 체계 구축 ▲컴플라이언스 운영기준 및 가이드라인 정비 ▲위험 식별–평가–모니터링 전 과정의 내부 프로세스 고도화 ▲내부고발제도, 사전 리스크 점검 등 예방 중심의 준법문화 내재화를 체계적으로 추진해왔다.앞서 현대차증권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CP(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급평가에서 증권업계 유일 ‘AA’ 등급을 획득하며, ▲최고경영진 포함 전 임직원 대상의 윤리·컴플라이언스 교육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노출 관련 조직 중심의 리스크 모니터링 ▲모바일 및 익명 기반 내부고발 시스템 운영 등 실질적인 준법활동 전개를 통해 내·외부 평가에서도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현대차증권 배형근 사장은 “이번 ISO 37301 인증은 준법경영의 국제적 기준을 갖춘 기업으로서의 체계와 실행력을 입증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주주, 시장으로부터 신뢰받는 금융회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윤리·준법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3. 3

      현대차증권, 공정거래위원회 CP 등급 평가

      현대차증권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CP 등급평가’에서 증권업계에서 유일하게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CP(Compliance Program,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구축 및 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으로, 공정거래위원회는 매년 기업의 자율준수 체계와 실행력을 평가해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이번 평가는 국내 대기업집단 소속 계열사 및 중견기업 등 총 78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대차증권은 증권업계 중 유일하게 ‘AA’ 등급을 받으며 우수한 준법경영 체계를 공식 인정받았다.현대차증권은 CP 등급평가를 위한 주요 기준 항목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CP 운영기준 및 가이드라인 체계적 수립 ▲전사 임직원의 책임과 권한 명확화 등 내부통제 기반의 운영 체계 구축 ▲최고경영진을 포함한 전 임원 및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노출 직군 대상 전문화된 정기 교육 실시 ▲온라인·모바일을 통한 익명 내부고발 시스템 운영 등 실효적 준법경영 활동이 주목받았다.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전사 차원의 CP 운영 체계를 고도화하고, 최고경영진의 실질적 리더십 아래 현장 중심의 준법 문화 정착에 집중해온 노력이 이번 평가를 통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공정거래 준수 활동을 통해 고객과 시장의 신뢰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책임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