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공유서비 애칭 공모, 1040건 접수 최우수 '공유랑'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체육 회의 시설 대관 등 공공자원 예약 시스템
    경기도가 통합예약시스템인 경기 공유서비스 애칭 공모를 실시해 ‘공유랑’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 공유서비스는 체육·회의 시설 대관을 비롯해 생활 공구 및 휠체어 대여, 무료 법률 상담 신청 등 각종 도내 공공자원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이다.

    도는 해당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한 애칭 공모에는 총 594명이 1040건의 명칭을 응모했다.

    수상자는 1·2차 자체 심사와 경기 사랑 도민참여단·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94명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 1명(공유랑) △우수상 2명(같이 경기, 경기 누리) △참가상 91명 등의 순위를 확정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공유랑’은 ‘공유’와 ‘함께(너랑 나랑)’를 합친 말로, 경기도민이 함께 공유생활을 누린다는 의미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는 심사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 20만 원, 우수상 10만 원, 참가상 5천 원 상당의 지역화폐 등 상금으로 수여하고 시스템 공식 명칭인 ‘경기 공유서비스’와 최우수작인 ‘공유랑’을 병행 표기해 포스터 등 각종 홍보자료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철규 경기도 자산관리과장은 “경기 공유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민이 공공자원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공모전 수상 결과는 경기도의 소리와 경기 공유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포천아트밸리에서 '오르:빛 워터파고다' 미디어아트 전시

      경기도는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포천아트밸리에서 빛과 소리 그리고 물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미디어아트 콘텐츠 ‘오르:빛 워터파고다’를 전시한다고 9일 밝혔다.인터랙티브 미디어...

    2. 2

      경기도, 오는 10월 19일 '경기미 디저트 페스타' 개최

      경기도가 오는 10월 19일부터 이틀간 경기미 소비 촉진 확대를 위해 수원메쎼 제1 전시장에서 ‘경기미 디저트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행사는 2021년부터 개최한 ‘전...

    3. 3

      경기도, 오는 11일 '버스 운수종사자 채용박람회’ 개최

      경기도가 오는 11일 의정부 체육관에서 ‘경기도 버스 운수종사자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채용박람회는 경기도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함께 마련한 것으로 도내 43개 주요 버스운수업체가 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