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랑스 몽블랑서 한국인 2명 실종…나흘째 연락 두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만년설로 덮인 프랑스 몽블랑. / 사진=몽블랑
    만년설로 덮인 프랑스 몽블랑. / 사진=몽블랑
    프랑스 몽블랑을 등반하던 한국인 2명이 실종된 것으로 10일(현지시간) 확인됐다.

    주프랑스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한국의 한 산악회 회원 2명은 지난 7일 알프스산맥 몽블랑을 등반하다 조난했다. 조난자는 각각 50대 남성과 40대 여성이다.

    이들은 같은 산악회 회원 5명과 함께 샤모니-몽블랑 지역을 찾았다. 7명 중 3명은 등반하지 않았고, 4명만 지난 7일 몽블랑 등반에 나섰다. 산에 오르지 않은 일행들은 등반한 이들과 연락이 두절되자, 조난 신고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등반한 4명 중 2명은 기상 악화로 하산하지 못했다가 이튿날인 지난 8일 고도 4100m 지점에서 산악 헬기에 의해 구조됐다. 하지만 나머지 2명은 현재까지 연락이 끊어진 상태다. 몽블랑은 알프스산맥의 최고봉으로, 높이는 4807m다.

    현지 구조대는 지난 8일 기상 악화로 구조하지 못한 2명에 대한 수색을 중단했으나, 이날 중 기상 조건이 나아지는 대로 수색을 이어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이들 말고도 이탈리아 등반인 2명도 조난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프랑스 대사관 관계자는 최재철 주프랑스 대사가 지역 총괄 안보 책임자에게 적극적인 수색을 요청했으며 책임자로부터 '총력을 다해 구조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찰, '김정숙 여사 샤넬 재킷 의혹' 前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장 소환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샤넬 재킷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샤넬 재킷'을 가장 먼저 전시했던 기관장을 다시 불러 조사하고 있다.서울중앙지검 형사2부(조아라 부장검사)는 ...

    2. 2

      "내 아내 성폭행할 男 구함" 남편 제안에…무려 72명 '우르르'

      아내에게 약물을 먹여 정신을 잃게 만든 뒤, 남성을 모집해 성폭행하게 한 프랑스의 70대 남편이 재판에 넘겨져 프랑스 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다. 2일(현지시간) 프랑스 일간 르몽드에 따르면, 올해 71세인 ...

    3. 3

      올림픽 '파란 망사' 그 가수, 이번에는 나체 생방송…'경악'

      2024 파리올림픽 개회식에서 파란 망사 옷을 입고 반나체로 공연했던 프랑스 가수가 이번에는 완전 나체로 생방송 보이는 라디오에 출연했다.필리프 카트린느는 29일(현지시간) 라디오 프랑스 앵테르에 고정 초대 손님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