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셩남시, 이진찬 부시장 주재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상황보고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월과 10월 개최 체육대회 성공 개최 차원
    경기 성남시는 시청 3층 산성 누리에서 이진찬 부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추진 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보고회는 시에서 열리는 ‘제35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오는 27~29일)’과 ‘제18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오는 10월 11부터 12일까지)’의 2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중간 점검 차원에서 진행됐다.

    대회가 열리는 성남·탄천 종합운동장 등 44곳 경기장과 안전 관리, 교통 대책 마련 등의 추진 상황을 주요 내용으로 다뤘다.

    시는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때 육상, 수영, 축구, 야구 등 26개 종목에 선수단 2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해 종목별 경기장 시설 안전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사고 발생 시 신속히 초기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선수단 외 관람객을 위한 교통 대책도 마련한다. 시는 주차 공간 부족이 예상되는 경기장 등은 주변에 임시 주차장을 확보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게이트볼, 농구, 당구, 역도 등 23개 종목에 선수단 40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보고, 응급 상황을 대비해 의료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경기장별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총괄팀, 행정지원팀, 경기 운영팀, 운영지원팀, 홍보지원팀 등 5개 팀(39개 과)의 대회 추진기획단을 구성한 상태다.

    이진찬 성남부시장은 “추진기획단 팀별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1410만 경기도민이 체육으로 화합하는 대회로 만들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성남=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성남시, ‘2024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에 전시관 운영

      경기 성남시가 오는 5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 전시관에서 열리는 2024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orld Smart City Expo 2024, 이하 WSCE 2024)에 성남전시관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월드 ...

    2. 2

      성남시, 9월부터 취약계층에 '로봇ICT 기반 돌봄서비스' 제공

      경기 성남시가 9월부터 지역 경로당과 복지관 등 69개소에서 로봇과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돌봄·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27일 시에 따르면 시는 정보통신기술 기반 돌봄서비스 2단계 착수보고회를 열고...

    3. 3

      경기 성남시, 과학고등학교 유치 위해 '통합 실무협의체 구성해 첫 회의'

      경기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이 시청 회의실에서 특수목적고인 과학고등학교를 지역에 유치하기 위한 통합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7일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다.과학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