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달에만 주가 23% 떨어진 삼양식품…증권가 "지금 담아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키움증권은 30일 삼양식품에 대해 "지금이 저가 매수 기회"라고 평가했다. 다만 목표주가는 83만원에서 8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이 증권사 박상준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비교적 견조했다"며 "다만 원·달러 환율이 월초 대비 3~4% 하락했고 중국 선적 지연과 비수기 영향으로 8월 수출이 4~7월 평균 대비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전날 종가는 47만1500원으로 이달 들어서만 주가가 23.6% 떨어졌다.

    박 연구원은 "최근 주가 조정은 삼양식품의 펀더멘탈(기초체력) 대비 과도하다"며 "유럽 시장 현지 판매 법인 설립 등으로 환율 영향이 과거보다 줄었고, 수출 약세도 일시적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수출은 오는 10월 국경절 연휴와 11월 광군제 등을 고려할 때 다음 달부터 반등할 가능성이 크다"며 "북미 수출도 미국 대형마트 입점과 멕시코·캐나다 수출 확대로 증가 추세"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삼양식품이 내년에 생산능력을 늘리는 점 등을 고려해 최근 주가 조정을 저가 매수 기회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양식품, 미국 매출 비중이 중국 추월"-한국

      한국투자증권은 16일 삼양식품에 대해 미국 매출 비중이 중국을 추월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7만원을 유지했다.삼양식품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4244억원, 영업이익 895억원의 실...

    2. 2

      "삼양식품, 중단기 이익 증가 흐름 이어질 것…목표가↑"-하나

      하나증권은 22일 삼양식품에 대해 중기적으로 이익 수준의 향상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62만원에서 72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삼양식품은 2분기 매출 37...

    3. 3

      "삼양식품, 2년 뒤 무난하게 매출 2조 달성할 것…목표가↑"-IBK

      IBK투자증권은 4일 삼양식품에 대해 증설에 따른 수출 성장 여력이 여전히 크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6만원에서 72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삼양식품은 2분기 매출 377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