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이재명, 역대 최고득표율로 당 대표 연임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득표율 85.40%…DJ 이후 첫 연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민주당 대표 선거 역대 최고 득표율로 연임에 성공했다.

    18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8·18 전당대회 대표 경선에서 이 후보는 최종 85.40% 득표율로 당선됐다. 이 후보는 2022년 당 대표 선거에서 자신이 기록한 77.7%의 득표율을 넘었다.

    이 후보의 경쟁상대였던 김두관 후보는 최종 득표율 12.12%를 기록했다.

    민주당 계열 정당에서 당 대표가 연임에 성공한 것은 1995∼2000년 새정치국민회의 총재직을 맡은 김대중 전 대통령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2000년대 초반 열린우리당과 민주당 분당 사태 당시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를 이끌었던 한화갑 전 의원이 2005년 전당대회에서 대표직을 연임한 적은 있지만, 당시 진보 계열 정파의 주류가 열린우리당이었다는 점 등에서 이번 사례와 비교는 어렵다는 게 중론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민주 최고위원에 김민석·전현희·한준호·김병주·이언주

      김민석·전현희·한준호·김병주·이언주 의원(득표순)이 더불어민주당 새 최고위원에 각각 선출됐다.이개호 선관위원장은 18일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전당대회...

    2. 2

      '세기의 미남' 알랭 들롱 별세…향년 88세

      '세기의 미남' 프랑스 대표 배우 알랭 들롱이 별세했다. 향년 88세. 18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알랭 들롱의 자녀들은 "아버지의 별세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슬퍼하고 있다"며 "그...

    3. 3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필수 불가결…인도-태평양 평화 유지"

      한국·미국·일본 정상이 '캠프데이비드 정상회의' 1주년을 맞아 공동 성명을 채택해 지난 1년간 성과를 평가하고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세 정상은 18일 성명에서 "역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