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용, 베트남 서기장 조문…"양국 발전에 힘쓰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용, 베트남 서기장 조문…"양국 발전에 힘쓰겠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19일 별세한 고(故) 응웬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을 조문했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최근 주한 베트남 대사관에 마련된 고인의 분향소를 찾아 조문한 뒤, 부 호 주한 베트남 대사를 만나 베트남 국민들에게 애도를 표했다.

    이 회장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조문록에 "베트남 국민과 한 마음으로 서기장님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의 강한 신념과 영도력을 늘 기억하며 베트남과 한국의 발전에 더욱 힘쓰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 회장은 지난 2014년 10월 삼성전자 서초사옥을 방문한 고인을 맞아 삼성전자의 베트남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한 바 있다.

    한편, 이 회장은 현지시간 26일 개막하는 2024 파리 올림픽 참관을 위해 현재 프랑스 파리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신한은행, 수출환어음 심사에 AI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수출환어음 매입 심사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한다고 9일 밝혔다. 오픈AI의 GPT를 활용한다. 국제 무역금융 심사업무에 생성형 AI를 적용하는 국내 첫 사례다.이 은행은 이를 위해 지난 4월 금융위원회에...

    2. 2

      車 전면이 모두 디스플레이로…CES 혁신상 받은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홀로그래픽 윈드쉴드 디스플레이'가 내년 열리는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자동차 디스플레이 부문의 역량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현대모비스는 다음달 6~9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

    3. 3

      바운드포, AI 데이터 팩토리 '파운드리' 도입사 30곳 돌파

      데이터 파운드리 스타트업 바운드포가 9일 자사의 인공지능(AI) 데이터 팩토리 구축 서비스 ‘파운드리(Foundry)’를 통해 달성한 누적 성과를 9일 발표했다. 바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