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창조경제센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창조경제센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 선정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 사업인 팁스(TIPS) 운영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는 민관 협력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 운영사가 창업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정부가 별도 평가를 통해 각 기업에 연구개발(R&D),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한다.

    지금까지 전국적으로 2천7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지원받아 총 13조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음 달부터 창업팀 추천권을 배정받아 팁스 운영사 역할을 본격적으로 수행한다.

    팁스 운영사는 현재 전국적으로 총 104개이며 대구지역에는 1곳에 불과하다.

    대구창조경제센터의 가세로 대구에서는 앞으로 2개 운영사가 활동한다.

    센터 관계자는 "전도유망한 기술 창업기업에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탄소 중심 경영의 한계…이제는 ‘기후·인권 경영’이 생존 좌우”

      한국환경경영학회가 지난달 28일 서울 LW 컨벤션센터에서 ‘기후경영과 인권’ 특별 세션을 열고 기후위기 시대 기업이 구축해야 할 지속가능한 인권 경영의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학계·...

    2. 2

      美제조업 9개월째 위축…"트럼프 관세로 제조업 최대타격"

      미국의 제조업을 되살리겠다고 시작한 관세지만 결국 미국 제조업이 관세로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의 공장들은 수입 관세에 따른 부담으로 주문이 급감하고 철강 알루미늄 등 소재와 각종 부품등 관...

    3. 3

      "1억에 중국車 살까?" 선입견 많은데…드디어 한국에 뜬다 [모빌리티톡]

      중국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지커가 차량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할 국내 파트너사와 딜러 계약을 체결하며 한국 시장 진출 채비에 한창이다. 업계는 유럽 시장에서 약 1억원에 팔리는 지커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