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한양행, 성우전자와 MOU…의료·미용기기 사업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7일 '신성장사업 위한 MOU' 체결
    더마코스메틱 및 의료·미용기기 협력
     (왼쪽부터) 성우전자 조일현 대표,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 성우전자 조성면 회장. (사진=유한양행)
    (왼쪽부터) 성우전자 조일현 대표,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 성우전자 조성면 회장.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성우전자와 신성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기업은 이번 MOU를 통해 헬스케어 분야 신성장사업 발굴 및 코스온의 사업 고도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서울 동작구 대방동에 위치한 유한양행 본사에서 이뤄진 체결식에는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이사와 이병만 부사장, 성우전자 조성면 회장과 조일현 대표를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각각 제약바이오와 전자부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마코스메틱 및 의료·미용기기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는 "성우전자의 전자부품에서의 축적된 노하우와 혁신적인 기술력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이종산업 간 협력의 시작이 될 것" 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뷰티 사업 및 의료·미용기기 분야에서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합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면 성우전자 회장은 "K-문화의 영향으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유한양행의 제약기반 원재료를 활용한 더마코스메틱 제품과 성우전자의 제조기술을 적용한 의료·미용기기를 개발해 세계 시장으로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 12월 소비자신뢰 악화돼…고용과 소득불안감 반영

      3분기 미국 경제의 깜짝 성장에도 12월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예상보다 더 악화됐다. 23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는 이번 달 소비자 신뢰 지수가 11월보다 3.8포인트 하락한 89.1을 기록했다고 밝혔...

    2. 2

      트럼프정부,중국산반도체 관세부과 2027년 6월로 연기

      미국 정부는 23일(현지시간) 중국산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 시점을 2027년 6월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 날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무역법 301조에 따라 진행한 중국산 반도체 조사 결과 &ld...

    3. 3

      '3분기 깜짝성장'소식에 오르던 美증시 주춤

      3분기 미국경제가 예상을 넘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23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금리 인하 전망 약화로 채권 수익률은 오르고 개장전 상승세를 보이던 주가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며 등락하고 있다.개장전 3거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