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산뜻하게 새단장한 국립자연휴양림으로 놀러오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단장한 달음산 국립자연휴양림의_수국 정원. 국립자연휴양림관리 제공
    새단장한 달음산 국립자연휴양림의_수국 정원. 국립자연휴양림관리 제공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휴양객의 편의를 위해 객실 및 야영장, 목공예체험장 등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부족한 편의시설 등을 확충했다고 15일 밝혔다.

    속리산말티재휴양림(충북 보은)은 노후한 숲속의 집 11개 동을 전면 리모델링하고 공공와이파이도 설치했다.

    희리산해송휴양림(충남 서천)은 노후 숙박시설 3동을 리모델링하면서 2층 발코니 테라스를 확장해 탁 트인 시야와 숲을 감상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더했다.

    청태산휴양림(강원 횡성)과 진도휴양림(전남 진도)도 노후한 에어컨과 도배 장판 및 싱크대 등을 전면 교체하는 등 쾌적하게 단장했다.

    삼봉휴양림(강원 홍천)은 야영데크의 크기를 두 배로 넓히고 데크 번호를 LED로 표시해 야간에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달음산휴양림(부산 기장)은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야외 피크닉테이블과 몽골텐트를 추가 설치하고, 휴양림 내에 수국정원과 수세미 터널을 조성하는 등 볼거리도 확충했다.

    통고산휴양림(경북 울진)과 신불산폭포휴양림(울산 울주)은 목공예체험장을 신축해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목공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아세안휴양림(경기 양주)은 한복과 아세안 10개국 전통의상을 입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새로 마련했다.

    김명종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국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국립자연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낡은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부족한 편의시설 등을 확충했다”며 “올여름 휴가는 시원한 숲속 휴양공간인 국립자연휴양림에서 편안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국립자연휴양림, 맞춤형 서비스 혁신 대국민 공모 결과 발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올해 국립자연휴양림 맞춤형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 결과를 3일 발표했다.공모는 가족 단위 이용객, 사회적 약자, MZ세대, 반려견 동반 이용객 등 4가지 유형으로 공모 분야를 세분화해...

    2. 2

      77: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한 국립자연휴양림 최고 명소는?

      올여름 국립자연휴양림의 예약 객실 중 최고 인기는 경북 문경시의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601호(사진)였다.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올여름 성수기 추첨 결과를 20일 발표했다.10~17일까지 숲나들e를 통...

    3. 3

      “청정 숲에서 산책하며 힐링하세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 가운데 숲길이 잘 조성돼 산책이나 등산하기 좋은 휴양림을 4일 소개했다.덕유산자연휴양림은 1931년께 조성한 독일 가문비나무숲이 빼어나다.가슴높이 지름이 최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