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의 밀키트 제조 및 유통전문기업 푸드어셈블이 본격적인 오프라인 유통망 강화에 나선다.

(주)푸드어셈블(대표 이충모)은 이마트와 공동 개발한 가성비 높은 밀키트 2종이 전국 이마트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하는 밀키트 2종은 △차돌된장찌개&제육볶음 △묵은지김치찌개&바싹불고기 제품이다. 푸드어셈블은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성비와 신선도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밀키트 2종은 출시일인 12일부터 전국의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두 밀키트 제품은 찌개와 고기 반찬을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2 in 1 콘셉트로 기획됐다. 차돌 된장찌개 2인분과 제육볶음 1인분, 묵은지 김치찌개 2인분과 바싹불고기 1인분으로 각각 구성했다.

두 제품은 소비자 기호에 맞게 조리할 수 있도록 채소를 최대한 원물 그대로 담았다. 가공 과정에서 절감된 비용 등을 반영해 외식 물가 대비 70%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됐다.

푸드어셈블 관계자는 “밀키트 시장은 1~2인 가구 증가와 편리성 등 영향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금번 이마트 입점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성비와 품질을 갖춘 밀키트 제품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통해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