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SG닷컴,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이커머스 '칼바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SG닷컴,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이커머스 '칼바람'
    신세계그룹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계열사 SSG닷컴이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최훈학 새 대표 체제 출범과 함께 본격적인 '내실 다지기'에 들어갔다는 분석이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희망퇴직을 접수한다. 대상은 2022년 7월 1일 이전에 입사한 근속 2년 이상 본사 직원이다.

    희망퇴직자에게는 근속 년수에 따라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4개월치 월 급여 상당의 특별 퇴직금을 지급한다. 또 미취학 혹은 초·중·고·대학에 재학 중인 자녀를 위한 특별 지원금을 제공한다. 본인이 희망할 경우 재취업 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커머스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효율적인 조직을 구성하고 직원 개개인에게는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주고자 희망퇴직을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달 19일 이커머스 실적 부진을 이유로 이인영 SSG닷컴 대표를 해임하고 최훈학 SSG닷컴 전무를 신임 대표로 임명했다.

    출범 이후 줄곧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사업부인 롯데온도 지난달 근속 3년 이상인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았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ADVERTISEMENT

    1. 1

      '車 ·반도체' 어쩌나…'상호관세 위법' 판결에도 웃지 못하는 한국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핵심 통상 정책인 '상호관세'에 대해 위법 판결을 내렸지만, 한국 수출 전선에 불던 찬바람이 가시진 않을 전망이다. 법원이 일방적 관세 부과 권한에 제동을 걸었...

    2. 2

      퇴근 후 '주식 열공'하며 버텼는데…20대 직장인 '현타' 온 이유

      자칭 ‘스마트 개미’인 직장인 박모 씨(29)는 퇴근 후 주식 유튜브를 섭렵하며 퇴직연금을 직접 운용하고 있다. 매달 수십 차례 상장지수펀드(ETF) 매매를 반복한 끝에 얻은 최근 3년 연평균 ...

    3. 3

      '몸값 12조원' 英크라켄의 비결…전기국가 승부처는 '데이터'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인공지능(AI)이 전력 다소비의 주범을 넘어, 복잡한 전력 계통을 실시간으로 제어해 국가 에너지 경쟁력을&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