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시, 비상장법인 과점주주 세무조사…10억여원 추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시, 비상장법인 과점주주 세무조사…10억여원 추징
    청주시는 지난 2월부터 5개월 동안 비상장법인 과점주주에 대한 기획 세무조사를 벌여 128개 법인으로부터 취득세 총 10억1천600만원을 추징했다고 4일 밝혔다.

    과점 주주는 발행 주식의 50% 이상 소유하면서 해당 기업을 경영하는 주주를 말한다.

    비상장 법인의 주식이나 지분을 취득해 과점 주주가 됐을 때는 법인 소유 재산에 대한 취득세를 납부해야 한다.

    시는 국세청에서 제공한 2018∼2021년도 자료를 분석해 주식 변동 상황을 확인, 취득세 신고 누락 여부를 집중적으로 조사했다.

    시 관계자는 "미신고에 따른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자진 신고해야 한다"며 "탈루 세원이 발생하기 쉬운 취약 분야에 대해 지속해서 세무조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 겨울 디저트의 상징"…투썸 '스초생', 연간 260만 개 팔렸다

      한국의 디저트 시장에서는 겨울이 되면 이곳저곳에서 ‘스초생’을 찾는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해마다 11월이 되면 온라인 언급량이 급증하는 이유다. 투썸플레이스의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

    2. 2

      이재명 대통령 "동일 노동, 동일 임금은 헌법적 가치"

      정부가 정규직·비정규직 간 임금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동일 가치 노동, 동일 임금’ 원칙을 제도화한다. 같은 사업장에서 동일한 업무를 하고도 비정규직이 정규직보다 낮은 임금을 받는...

    3. 3

      "이건 아주 혁신이네요"…'테슬람' 이봉원도 '충격' [모빌리티톡]

      "아이폰 이후 최대 충격이다." 테슬라 차주로 알려진 개그맨 이봉원이 자신의 유튜브에 '감독형 FSD(첨단 주행 보조기능)' 운행 후기 영상을 올리자 이 같은 댓글이 달렸다.실제 영상을 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