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B하이텍, 부동산업 뛰어든다…DB월드 주식 494억원 추가 취득(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B하이텍, 부동산업 뛰어든다…DB월드 주식 494억원 추가 취득(종합)
    8인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를 주력으로 하는 DB하이텍이 사업다각화를 위해 고부가 부동산 사업에 뛰어든다.

    DB하이텍은 골프장 운영 및 부동산 개발업 계열사 디비월드의 주식 548만5천287주를 약 494억원에 추가 취득한다고 3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DB하이텍의 디비월드 지분율은 57.9%로 주식 취득 예정일은 공시 당일이다.

    DB하이텍은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신수종사업 진출 및 첨단 반도체 사업 보안 강화"라고 밝혔다.

    DB하이텍의 신수종 사업은 새로운 반도체 공장의 증설이 아닌 하이엔드 프로퍼티(고부가 부동산) 사업을 위한 것으로 DB월드가 현재 충북 음성군과 진행 중인 미래기술문화특구를 가장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DB하이텍 관계자는 "음성 지역에 조성 중인 상우산업단지(이하 상우산단)가 올해 말 준공검사를 마친 뒤 내년에 기업 유치 및 분양에 나설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하이엔드 프로퍼티 사업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B하이텍은 올해 1분기 매출 2천615억원, 영업이익 411억원을 기록했다.

    향후 고전력 반도체, 특화 이미지센서 등 고부가 제품 비중을 확대하고, 혁신적 원가 절감 등 전략적으로 자원을 운용해 경영 효율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장 원팀으로 뭉친 한국도요타…"나눔의 가치 이어갈 것" [현장+]

      노숙인과 독거노인에게 무료 급식을 제공하는 ‘안나의 집(경기도 성남시 소재)’에 빨간 앞치마와 두건을 두른 사람들이 모였다. 이들은 대부분 렉서스 공식 딜러사인 센트럴모터스 직원들로 한국도요타자...

    2. 2

      애플, 5년 특허소송 패소…"마시모에 9200억원 배상해야"

      애플의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가 의료기술업체 마시모의 특허를 침해했다는 소송 결과가 나왔다.  캘리포니아 중부 연방지법 배심원단은 애플이 마시모에 6억3400만 달러(약 9200억원)를 배상해야 한다...

    3. 3

      연말 앞두고 모임 '필수품' 됐다…1220만명 우르르 몰린 곳

      연말을 앞두고 모임이 많아지면서 여러 명이 한 계좌에 회비를 모아 관리할 수 있는 ‘모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