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오션, LNGC·VLCC 총 8척 2.1조원 수주 축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작년 연 수주액 상회
    한화오션, LNGC·VLCC 총 8척 2.1조원 수주 축포
    한화오션이 액화천연가스 운반선(LNGC)과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을 대거 계약하며 2조 원이 넘는 수주 축포를 터트렸다.

    한화오션은 중동 지역 선사 2곳과 각각 LNG 운반선 4척, VLCC 4척 등 총 8척의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총 수주 금액은 2조 1,580억 원에 달한다.

    본 계약에 따라 한화오션은 올해 들어 LNG 운반선 16척, VLCC 7척, 암모니아 연료전지 추진 암모니아 운반선(VLAC) 2척, 초대형 가스 운반선(VLGC) 1척, 해양 설비 1기 등 총 53억 3천만 달러(7조 3,700억 원)를 수주했다. 이는 지난해 연간 수주액인 35억 2천만 달러(4조 8,670억 원)를 상회하는 금액이다.

    한화오션은 최근 VLCC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는 만큼 해당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자사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화오션의 VLCC 발주량은 지난 2022년 3척, 2023년 18척에서 올해 5월 말 기준 37척으로 크게 증가했다.

    한화오션은 전 세계에서 운항 중인 VLCC(919척) 중 가장 많은 척수(185척)를 건조한 기업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올해 22척의 LNG 운반선을 건조하는 데 이어 이듬해 창사 이래 최대인 24척을 건조할 예정"이라며 "수익성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창학기자 baechangha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중진공, 우대 저축공제 가입문턱 낮춘다…취급 은행 4곳으로 확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가입 편의를 높이기 위해 15일부터 취급은행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2. 2

      '탈팡족' 잡아라...네이버, SSG닷컴 등 멤버십 혜택 강화 경쟁

      쿠팡의 대규모 정보유출 사고 이후 쿠팡을 탈퇴하는 이른바 '탈팡족'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네이버, SSG닷컴 등은 탈팡족을 잡기 위해 멤버십 혜택 강화 및 대규모 할인전에 힘을 주고 있다. ...

    3. 3

      "제2의 방산 수출붐 전초기지 삼겠다"…한화시스템 구미 신사업장 본격 가동 [르포]

      지난 12일경북 구미 한화시스템 신사업장 제조동 1층. 글로벌 빅테크 연구소를 연상시키는 무진동 청정실에서 하얀 가운, 모자, 마스크를 쓴 연구원들이 바삐 장비를 조립하고 있었다. KF-21 전투기, 중고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