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정위·조정원, 건설업계 '하도급 대금 연동제 간담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정위·조정원, 건설업계 '하도급 대금 연동제 간담회' 개최
    공정거래위원회는 하도급대금 연동 확산 지원본부로 지정된 한국공정거래조정원과 함께 25일 건설업계 연동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수급사업자 피해 우려가 큰 건설업계의 연동제 도입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건설업계 단체 및 기업, 전문기관 관계자 등이 간담회에 참석해 연동제 관련 애로사항 및 제도개선 필요성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연동제를 통해 원재료 가격 급등에 따른 위험을 분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면서 성실하게 연동 계약을 체결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최영근 조정원장은 "건설경기 침체 장기화 국면에서 하도급대금 연동제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연동제가 건설업계에 원활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정위는 "간담회에서 제기된 업계 의견을 향후 건설업 연동제 가이드북 제정 등 업무에 적극 참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증시, 금리인하 기대감 커지며…3일 연속 상승세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가운데 미국증시는 26일(현지시간) 3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경 S&P500과 다우존스 산업평균은 각각 0.4% 상승했다. 기술주 ...

    2. 2

      美, AI투자 등 힘입어 9월 자본재 주문 0.9% 급증

      9월에 미국의 자본재 신규 주문이 급증했고 이들 상품의 출하량도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현지시간) 미 상무부 인구조사국은 9월 자본재 주문 데이터를 발표하면서 9월중 항공기를 제외한 비국방 ...

    3. 3

      美 전주 실업수당 신규 청구 21만6000건…뜻밖에 감소

      지난 주 미국의 실업수당 신청 건수는 예상과 달리 6천건 감소한 21만6000건을 기록해 4월 중순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26일(현지시간) 미 노동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1월 22일로 끝난 주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