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튀르키예 정부 물량 수주…진격의 HD현대인프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수기업 제치고 기술력 인정
    튀르키예 정부 물량 수주…진격의 HD현대인프라
    건설기계업체 HD현대인프라코어가 튀르키예 국방부로부터 대형 굴착기 사업을 따냈다. 튀르키예 공공 조달 시장에서 계약을 수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술력을 앞세워 튀르키예 현지 브랜드를 제쳤다는 평가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튀르키예 국방부로부터 39대 대형 굴착기 계약을 수주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38t급 굴착기 디벨론(사진) 34대와 50t급 굴착기 5대로 이뤄졌다. 계약 규모는 100억원대로 알려졌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올해 말까지 튀르키예 정부에 굴착기 39대를 인도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튀르키예 시장에서 정부 발주 계약을 수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튀르키예 건설기계 시장은 현지 업체가 주도해왔다. 튀르키예 정부는 현지 건설기계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히드로맥에 부가가치세 면세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수주전에서도 HD현대인프라코어와 히드로맥이 최종 경쟁을 벌였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품질을 앞세워 승기를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엔진 출력을 비롯해 연비 효율 등이 히드로맥 제품보다 앞선 점을 내세웠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튀르키예 국방부와의 계약을 확대할 방침이다. 튀르키예 국방부가 추진하는 군용 굴착기 사업에도 입찰할 계획이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두산밥캣, 멕시코에 4000억 투자

      건설기계 장비 제조회사인 두산밥캣이 멕시코에 4000억원을 들여 생산기지를 구축한다. 저렴한 인건비와 풍부한 노동력을 갖춘 멕시코를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로 삼기 위해서다.두산밥캣은 13일(현지시간) 멕시코...

    2. 2

      전선 넓히는 '對中 무역전쟁'…튀르키예도 전기차에 추가관세

      튀르키예가 중국산 자동차에 4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이 중국을 상대로 무역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그 전선이 확대되는 양상이다.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튀르키예 정부...

    3. 3

      HD현대사이트솔루션 '퓨처-X',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상 받아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미래형 건설 기계(굴착기, 휠로더, 덤프트럭 등) ‘퓨처-X’(사진)가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