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뷰티 인기에 계절적 성수기까지…화장품株 일제 급등(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뷰티 인기에 계절적 성수기까지…화장품株 일제 급등(종합)
    K-뷰티의 세계적 인기와 수출 증가세에 힘입어 화장품주가 14일 일제히 급등했다.

    이날 제이준코스메틱은 전날보다 780원(10.44%) 오른 8천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국화장품제조(8.82%), 한국화장품(8.09%), 토니모리(5.30%) 등도 큰 폭으로 올랐고, 미용기기업체 에이피알도 5.12% 상승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스킨앤스킨이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것을 비롯해 선진뷰티사이언스(12.69%), 바이온(10.99%) 등이 크게 올랐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전날 보고서에서 "K-뷰티의 글로벌 확장과 다양한 시장에서의 매출 증가가 올해 화장품 주가의 상승에 있어 주요 요인"이라며 "여름철 선케어 제품 수요 급증으로 인한 계절적 성수기도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스피지수 1분기 4500 넘을 것"

      “인류는 새로운 기술 문명 단계에 접어들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우주·항공, 로보틱스 등 미래 산업이 올해도 코스피지수 상승을 이끌 것이다.”국내 대표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

    2. 2

      코스피 5000까지…馬 달리자

      지난해 국내 증시는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코스피지수가 75% 넘게 뛰며 글로벌 주요 주식시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기록했다. 정부의 증시 부양 정책이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

    3. 3

      "지주사, 상법 개정 수혜주…AI 사이클, 타 업종으로 확산"

      자산운용사 대표들은 2026년 국내 증시가 작년의 급등세를 재현하기보다 업종 간 격차가 좁혀지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지배구조 개편과 금리 인하를 계기로 지주사와 바이오 등 그동안 저평가된 종목이 재평가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