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천시, 전국 세 번째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지역경영원, 전국 228개 지자체 평가
    경기도 이천시는 한국지역경영원이 발표한 전국 228개 지자체 대상 지속 가능한 도시평가에서 전국 8위, 도내 31개 시·군·구 중 3번째로 살기 좋은 도시로 평가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지역경영원이 최근 발표한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한 도시 평가'에서 경제 및 고용 부문에서 전국 3위를 차지하는 등의 성과에 힘입어 전국 종합 8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된 것으로 △인구 △경제·고용 △교육 △건강·의료 △안전 등 5개 영역별 정량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뤄졌다.

    평가에서 이천시는 총점 554.7점을 기록하며 전국 228개 시·군·구 중 7위, 경기도 31개 지자체 중 3위를 차지했다.

    도내에서는 수원시가 580.1로 경기도 1위, 전국 2위를 차지했으며 평택시가 종합점수에서 559.2를 얻어 근소한 차이로 이천시를 제치고 경기도 2위를 차지했다.

    이천시는 평가에서 경제 및 고용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경제지표와 고용지표 등의 평가로 진행된 경제 부문 평가에서 이천시는 213.7로 3위를 차지했으며 총인구, 인구성장률, 출산율, 평균연령 등의 지표를 토대로 이뤄진 인구 영역 평가에서도 182.0점, 전국 12위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민선 8기가 출범하면서 살기 좋은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가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이루어 내면서 성장하는 도시, 대한민국 대표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천시,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지역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 행사

      경기 이천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움 극복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 행사를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자기 축제장인 예스파크 팝업존(대공연장 옆)에서 개최한...

    2. 2

      경기 이천시, 오는 22일부터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개최

      경기 이천시는 오는 22일부터 3일간 봄의 시작을 함께할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가 백사면 경사리, 도립리, 송말리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시는 산수유꽃축제가 겨우내 움츠러들었던 몸과 마음을 깨우고 힘찬 봄의 시...

    3. 3

      용인특례시, 이천시와 '반도체 산업 발전 협력체제' 가동

      용인특례시가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해 이천시와 협력체제를 가동하기로 했다.13일 용인시에 따르면 시는 이천시와 ‘반도체 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천시청에서 열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