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케팅 전 과정에 AI 적용"…LGU+, '메타'와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U+ 제공]
    [LGU+ 제공]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익시'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익시 챗봇'을 도입하는 등 고객과 AI 간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손잡고 소셜미디어(SNS)등 고객 접점을 AI로 고도화한다.

    11일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마케팅 전 과정에 AI를 적용하는 '익시(ixi) 프로덕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AI로 고객을 분석해 숨은 수요를 발굴하고 맞춤형 광고를 제작하는 등 마케팅에 AI를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달 말 출시되는 익시의 생성형 AI 버전 '익시젠'도 이 프로젝트에 활용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메타와의 협업으로 익시 공식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익시 챗봇을 도입해, 일반 고객도 익시와 대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메타와 함께 AI를 활용한 세로형 릴스 제작도 시도한다. TV용 콘텐츠를 디지털 플랫폼에 맞춰 세로형으로 변경하려면 추가적인 편집비와 제작 시간이 소요되는데, 익시를 활용하면 영상 키프레임을 자동으로 분류해, 쉽고 빠른 릴스 제작이 가능하다.

    마케팅 단계 중 고객 분석 과정에서는 익시 기반 고객 분석 모형 '타깃 인사이트'가 활용된다. 이 솔루션은 고객 분석 결과와 서비스별 목표 고객 등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를통해 LG유플러스는 기존에 최대 3개월이 걸리는 분석 업무를 2일 만에 할 수 있고, 타깃팅 성과는 최대 5배까지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 익시젠을 활용해 대화형으로 명령어를 입력하면 고객을 분석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렇게 분석·선별한 고객에게는 맞춤형으로 메시지를 자동 추천하는 'AI 카피라이터'로 광고 문자나 앱 푸시를 전달한다.

    지난 3개월간 AI 카피라이터 활용으로 메시지 제작 시간은 3분의 1로 줄고, 고객의 메시지 클릭률은 140% 증가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AI로 듣고, 상상하고, 실현하는 AX 마케팅 시대를 열고, AI 분석력과 상상력에 기반해 초개인화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린기자 hl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네이버페이, 10대 전용 앱·선불카드 ‘머니카드Y’ 출시

      네이버페이는 10대 전용 앱과 10대 전용 선불카드인 ‘머니카드Y’를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네이버페이가 이번에 새로 내놓은 10대 전용 앱은 7~18세 청소년이 ...

    2. 2

      구윤철 "한국 경제 대도약…국민성장펀드 30조원 가동" [HK영상]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 겸 성장전략 TF 회의에서 “새정부 출범 이후 대미 관세협상과 내수부진 등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경제가 회복흐름으...

    3. 3

      출근·장보기·레저까지 "한 대로 다 되네"…'다재다능' 대형 SUV

      최근 3040 세대 중심으로 이른바 ‘마이크로 경험 소비’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는 가운데 자동차 선호도 이에 맞춰 바뀌는 추세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