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니, 내년부터 구리정광 수출 금지…세율 7.5%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니, 내년부터 구리정광 수출 금지…세율 7.5%
    인도네시아 정부가 구리 정광(불순물을 제거한 구리 광석) 수출 금지를 내년으로 적용하기로 했다.

    4일(현지시간) CNBC 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재무부는 구리 제조 회사인 프리포트 인도네시아와 암만 미네랄 인터내셔널에 구리 정광 수출을 연말까지 허용하고, 수출세도 당초 최고 15%에서 7.5%로 완화하기로 했다.

    각종 원자재가 풍부한 인도네시아는 부가가치를 높이고 후방 산업(다운스트림)을 키우겠다며 2020년 차량용 배터리 핵심 소재인 니켈의 원광 수출을 막았고, 지난해에는 보크사이트 수출도 막았다.

    뿐만 아니라 구리 정광과 철, 납, 아연 광물 수출도 막으려 했다.

    하지만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구리 정광을 처리할 제련소 건설이 코로나19 사태 등의 영향으로 늦어지면서 구리 정광 수출 금지령을 올해 6월로 미뤘고, 대신 올해부터 최고 15%의 수출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그러나 주요 업체인 프리포트 인도네시아와 암만 미네랄 인터내셔널이 투자한 대형 구리 제련소 가동이 정상 궤도에 진입하지 못하자 다시 올해 말까지 수출을 허용하기로 했고, 수출세도 완화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핵잠 도입 시사한 다카이치 "모든 정책 검토"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취임 후 처음으로 핵추진 잠수함(원자력 잠수함) 도입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밝혔다.다카이치 총리는 24일 보도된 요미우리신문 인터뷰에서 ‘방위력 강화를 위해 핵잠을 도입할 가능성...

    2. 2

      예상보다 견고한 美 경제, 4%대 성장…'노랜딩' 시나리오 가나

      미국 경제가 올 3분기에 시장 예상을 뛰어넘으며 4% 넘게 성장했다. 개인 소비지출 증가와 무역수지 개선이 이번 고성장을 이끌었다. 분기 성적표이긴 하지만 세계 최대 경제의 국내총생산(GDP)이 4% 이상 증가하면서...

    3. 3

      트럼프, 깜짝성장에도…"금리 인하해야" 압박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올해 3분기 미국 경제성장률이 예상을 웃도는 호조를 보였는데도 미국 중앙은행(Fed)에 ‘금리 인하’를 거듭 압박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트루스소셜에 &l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