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피자, 태국서 136억 투자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고피자 태국 코스모 바자르점
    사진. 고피자 태국 코스모 바자르점
    1인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태국에서 1천만달러(약 136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고피자는 태국 유통기업 CP올에서 이 같은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CP올은 태국 CP그룹 계열사로 현지에서 편의점 세븐일레븐, 슈퍼마켓 로터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피자는 지난 2016년 푸드트럭에서 출발한 기업으로, 자동화덕인 '고븐'으로 1인 피자를 구워낸다.

    지난 2019년 인도에 첫 해외 매장을 냈고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7개국에서 매장 200여 개를 운영하고 있다.

    고피자는 지난 2022년에는 25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투자에는 미래에셋증권, GS 벤처스, CJ 인베스트먼트, 엔코어벤처스 등의 신규 주주와 캡스톤파트너스, DS자산운용, 빅베이슨 캐피탈 등 기존 주주들 다수가 참여했다. 당시 기업 가치로 1,500억원을 인정받았다.

    고피자는 추후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ADVERTISEMENT

    1. 1

      웨이비스 "인도 방산 레이더 시장 뚫고 유럽으로 확장"

      “10년 걸려서 고주파 질화갈륨(RF GaN) 반도체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이젠 인도와 유럽으로 시장을 확장할 겁니다.”한민석 웨이비스 대표는 최근 경기 화성 웨이비스 본사에서 “국...

    2. 2

      그룹 흔드는 오너 '상속·이혼소송'…판사들 가사전문법관 경쟁

      SK LG 스마일게이트 등 주요 기업 총수를 당사자로 하는 이혼, 상속 등 가사소송이 재계를 뒤흔들고 있다. 일차적으로는 총수의 개인사지만, 소송 결과에 따라 조 단위 규모 기업 지분의 향방이 결정될 수 있어 그룹에...

    3. 3

      교보생명, 업계 최초 CCM 10회 연속 인증…대통령 표창 수상

      교보생명이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10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고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