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피자, 태국 기업서 136억원 규모 투자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피자, 태국 기업서 136억원 규모 투자 유치
    1인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태국에서 1천만달러(약 136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고피자는 태국 유통기업 CP올에서 이 같은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CP올은 태국 CP그룹 계열사로 현지에서 편의점 세븐일레븐, 슈퍼마켓 로터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피자는 지난 2016년 푸드트럭에서 출발한 기업으로, 자동화덕인 '고븐'으로 1인 피자를 구워낸다.

    지난 2019년 인도에 첫 해외 매장을 냈고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7개국에서 매장 200여 개를 운영하고 있다.

    고피자는 지난 2022년에는 25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투자에는 미래에셋증권, GS 벤처스, CJ 인베스트먼트, 엔코어벤처스 등의 신규 주주와 캡스톤파트너스, DS자산운용, 빅베이슨 캐피탈 등 기존 주주들 다수가 참여했다.

    당시 기업 가치로 1천500억원을 인정받았다.

    고피자는 추후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지난해 고피자 매출은 158억원으로 전년보다 10.7% 증가했으나 58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이에 고피자는 지난 3월 메뉴 가격을 1천원씩 인상했다.

    이에 따라 매장 방문 기준 페퍼로니 피자는 7천900원에서 8천900원으로 12.7% 올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넷플릭스 황금 시대, 이 작품이 열었다…최종 시즌도 흥행 폭발[종목+]

      넷플릭스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인 ‘기묘한 이야기’가 최종 시즌에서도 폭발적인 흥행을 하고 있다. 2016년 처음 공개된 이후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이 시리즈는 넷플릭스를 업계 선도 기업으로 끌...

    2. 2

      트럼프 “차기 Fed 의장 ‘1순위는 케빈 워시’…대통령이 금리 결정 관여해야”[Fed워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 후보 중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최상위에 올라 있다고 밝혔다. 다만 케빈 해싯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등 다른 후보들도 여...

    3. 3

      52조 R&D에 쏟아부은 지리차…세계 최대 안전센터 공개

      전기차 브랜드 지커로 잘 알려진 중국 지리자동차가 세계 최대 규모 차량 시험 센터를 열었다. 전동화·지능화 차량 시대에 대응하는 안전 시험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서다.13일 지리차에 따르면 지리차는 지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