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발 더 진화한 투닝 GPT…국내 최초 학생 모니터링 기능 선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닝 GPT, 안전한 생성형 AI교육 위한 고도화
    한발 더 진화한 투닝 GPT…국내 최초 학생 모니터링 기능 선봬
    생성형 AI 기반 웹툰 창작 SaaS 솔루션 ‘투닝’의 운영사 ‘툰스퀘어’ (대표이사 이호영)가 안전한 생성형 AI 수업을 위해 투닝 GPT 내 ‘학생 모니터링’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능은 투닝 GPT를 활용해 수업하는 교사가 학생의 질문과 답변 내역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 별 학습 과정을 파악한 맞춤형 방안 제공 및 보완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수업 과정에 맞춘 올바른 질문 유도 △능동적인 학습 환경 조성으로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 등의 운영이 가능하다.

    지난 1월 출시된 투닝 GPT는 세종대왕,이순신 등 역사 인물과 선생님,크리에이터 등 초/중/고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업군 약 100명 이상의 화자를 보유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은 해당 화자를 선택해 자유롭게 대화하며 학습 내용과 관련된 답변을 바탕으로 능동적이고 지속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 단계 별로 답변 난이도를 설정하고 선정적, 혐오 표현 등에 대한 필터링 기능 등으로 윤리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보완되었다.

    툰스퀘어 이호영 대표는 “생성형AI를 비롯해 AI 교육이 2025년 초중고 정규 교과에 도입되는 만큼 안전한 사용을 위해 꾸준히 연구하겠다” 며 “투닝 GPT 내 ‘미래 나의 캐릭터 만들기’ 로 체험한 학생들의 미래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에듀테크 환경을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AI 투닝은 투닝 GPT 외에도, 김홍도, 이중섭 등 다양한 화풍으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한 투닝 매직, AI 웹툰 제작 플랫폼 투닝 에디터, 실시간 콘텐츠 공유 및 협업 투닝 보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가입 한 번으로 4가지 서비스 모두 이용 가능하며, AI 크리에이터로의 성장을 지원한다. 현재 약 1만 2천명의 교사와 25만 이상의 학생들이 함께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포토+] 이디야커피, '더 커지고 다양해졌다'

      이다야커피가 16일 오전 서울 을지로 이디야커피 IBK본점에서 음료 용량 확대 및 메뉴 라인업 개편을 알리는 'SIZE UP & LINE UP' 적용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개편을 통해 이디야커피는 음료 전반의 사이즈 체계를 라지(L)·엑스트라(EX) 기준으로 통일하고 메뉴 제공 기준을 보다 일관되게 정비했다. 기존 14온스로 운영되던 음료의 기본 용량이 18온스로 확대되고, 전메뉴에 EXTRA 사이즈가 도입된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유동성 때문에 환율·집값 뛰었다?…한국은행 '이례적 브리핑'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최근 환율이 1470원대로 치솟고,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가격이 계속 오르는 것에 대해 한국은행을 원인으로 보는 시각이 확산하고 있다. 최근 한은의 관리지표 중 하나로 여겨지는 통화량이 전년 대비 8% 이상 증가하면서 한은의 책임이 크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은은 16일 '10월 통화 및 유동성' 통계를 발표하면서 '최근 유동성 상황에 대한 이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함께 작성해 배포했다. 유동성 통계는 별도의 설명회를 하지 않는데, 이날은 이례적으로 기자단 브리핑을 자처해 '한은 책임론'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①통화량 증가는 ETF 투자 때문한은이 이날 발표한 10월 광의통화(M2) 평균 잔액은 전월 대비 0.9% 증가한 4471조6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전월 0.7%에서 증가세가 더 커졌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8.7%로 이 역시 9월 8.5%에서 확대됐다. 한은에 따르면 지난 10월 M2 증가량(41조1000억원) 중 수익증권 증가량이 31조5000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수익증권은 자산운용사의 ETF와 채권형 펀드 등을 포함한다. 한은은 "주식 매각 대금 중 일부가 ETF로 이동했다"며 "새롭게 공급된 유동성이라기보다는 자산 구성 변화 과정에서 M2가 크게 증가한 것 같은 모습이 나타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식은 가격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통화량이나 유동성 통계에는 포함되지 않다. 하지만 성격이 비슷한 주식형 ETF 등은 M2 항목에 편입돼있다. 한은에 따르면 수익증권을 제외한 통화량 증가율은 약 5%대 중반으로 나타나고 있다.  한은은 "국제통화기금(IMF)에서는 수익증권이 통화량의 성격에 맞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며 "내년부터는

    3. 3

      4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에 케이팝 굿즈·영어 에듀테크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4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박장선 투데이아트 대표와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투데이아트는 케이팝 음반자켓과 굿즈, 화보집을 만드는 기업이다. 고품질 인쇄 서비스를 통해 케이팝 산업의 글로벌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박 대표는 최첨단 시설과 공정 자동화를 도입해 인쇄산업 특유의 지분과 잉크 냄새를 최소화, 근로환경을 최고 수준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일하기 좋은 으뜸 기업'으로 선정됐다. 투데이아트는 21년간 노사 분규 없이 노사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장기근속자 및 우수사원 포상, 해외연수, 자기계발도 지원한다.위버스마인드는 영어회화 서비스 ‘뇌새김’을 운영하는 국내 교육 콘텐츠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인 ‘뇌새김’은 독자적 학습법과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누적 학습자 205만 명을 확보했다.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이사는 암기 중심이 아닌 자연스러운 언어 체득을 목표로 한 ‘뇌새김 학습법’을 설계했다. 이 학습법은 국내 최초로 미국 현지 특허를 획득했으며, 국내에서도 11건의 특허를 취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AI와 ICT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개발에 힘을 싣고 있다. 발음 교정을 밀착 지원하는 AI 발음클리닉 시스템과 AI 영어회화 서비스 ‘톡이즈’를 선보였다. 일본·베트남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아동센터와 대안학교,&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