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 상임위원에 박정용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상임위원으로 박정용(56) 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장이 임명됐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분쟁조정위 상임위원은 모두 4명으로 소비자원의 제청으로 공정거래위원장이 임명한다.

    임기는 3년이다.

    박 상임위원은 1992년 소비자원에 임용된 뒤 피해구제국장과 안전감시국장, 경기인천지원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피해구제국장으로 재직 당시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를 구성해 소비자 불만 신속 해결과 기업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에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받는다.

    소비자원은 "박 상임위원이 소비자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분쟁조정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 상임위원에 박정용씨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車부품사' 디아이씨 "자율주행 전기차 직접 만든다"

      자동차 부품 회사인 디아이씨(DIC)가 다목적 자율주행 전기차를 내놨다. 국내외 농업용 트랙터와 근거리 이동 카트를 대체할 수 있는 소형 전기 운반차로 국내외 시장을 동시 겨냥했다. 설립 이후 50년간 쌓은 차량 변...

    2. 2

      덕산넵코어스, 누리호에…위성항법수신기 공급

      코스닥시장 상장사 덕산하이메탈의 자회사인 덕산넵코어스가 한국형발사체 ‘누리호’에 위성항법수신기를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누리호는 지난달 27일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

    3. 3

      '관세 119' 찾아간 中企…수십억 아꼈다

      알루미늄을 전혀 쓰지 않은 기계제품을 미국에 수출하던 국내 부품기업 A사는 올여름 미국 정부로부터 50%의 ‘관세 폭탄’을 통보받고 수출 중단을 고민했다. 미국 세관에 제출하는 수입 신고서상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