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변비 시원하게 뚫는 '배러라이트'
동화약품은 봄철을 맞아 건강 관리 음료 2종 ‘시원하게 비우는 배러라이트(이하 배러라이트)’와 ‘환하게 빛나는 배러화이트(이하 배러화이트)’을 출시했다.

변비 기능성 음료인 배러라이트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은 변을 크게 만들어 배변 횟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른 기능성 원료와 다르게 배 아픔 없이 시원하게 변비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배러라이트에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뿐 아니라 장내로 수분을 끌어들여 장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락추로스도 함유돼 있다. 락추로스는 대장으로 수분을 끌어들여 변을 부드럽게 만들고 대장의 연동 운동 활동을 촉진한다는 특징이 있다.

배러화이트는 환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글루타치온이 함유된 음료다. 글루타치온은 시스테인, 글루탐산, 글리신 등 3개 아미노산이 결합한 아미노산 복합체로 피부 미백과 항산화작용 및 체내 독소 제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남녀 모두 나이가 들수록 글루타치온 보유량이 줄어들고 체내 합성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1일 300㎎, 12주 이상 꾸준히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글루타치온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은 함량과 순도를 모두 확인하는 것인데 배러화이트는 순도 높은 L-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이 300㎎ 함유돼있으며 순도 또한 50% 이상이다.

남정민 기자 peu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