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체라 데이터 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작년 수요기업 장관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알체라 데이터 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작년 수요기업 장관상 수상
    영상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체라(KOSDAQ 347860; 대표 황영규)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알체라는 4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데이터 바우처 구축 실적 총 36개를 보유하고 있다. 작년에는 수요기업 중 장관상과 우수기업 선정 7곳을 배출한 바 있다.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은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1인 기업 등에 데이터 구축 바우처를 발급하는 정부 지원사업이다.

    알체라는 지원 부문 중 일반 가공과 AI 가공 분야에서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지, 텍스트, 음성,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알체라는 데이터 수집부터 정제, 가공, 검수, 최종 데이터셋 납품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SKT, △네이버 등이 있다.

    한편, 알체라는 오는 10일 (금)부터 14일(월)까지 서울, 부산, 대구, 대전에서 개최되는 '매칭데이'에서 수요기업 간의 사전 협의와 실무적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알체라는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매칭된 수요기업 17곳 중 장관상 1곳과 우수기업 7곳을 배출하였으며, 그 외 모두 적합 판정을 기록했다. 이번 매칭데이 행사에 알체라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문 인력으로 운영되는 수요기업 맞춤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는 "알체라는 인공지능을 연구하는 대기업의 고객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이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에 있어서 데이터의 중요성과 이해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가능할 수 있었다"며, "이번 데이터 바우처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과 서비스를 고도화시키고 싶은 기업에 양질의 데이터를 납품함으로써 국내 빅데이터와 AI 시장을 성장시키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HD한국조선해양, 지멘스와 '선박 설계-생산 통합 플랫폼' 구축한다

      HD한국조선해양이 선박 설계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데이터로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글로벌 기업 지멘스와 손잡는다. 지멘스와 함께 조선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2. 2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K-컬처 기반의 글로벌 여가 생태계를 새롭게 만들어 가겠습니다."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는 24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인사이드 K-Vibe 미디어 이벤트'에서 "고객의 행동에서 쌓이는...

    3. 3

      "진작 사둘 걸 그랬네"…'1억→2억5000만원' 역대급 폭등

      미국이 카리브해 지역에 병력을 증강 배치하며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 군사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23일(현지시간) 금과 은 등 귀금속 값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2월 인도분 금 선물 종가는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