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폐쇄 후 옛 연구보고서 검색·활용 방법 안내 없어"
옛 부산복지개발원 연구 보고서, 1년 넘게 비공개
지난해 부산시의 공공기관 통폐합으로 부산사회서비스원으로 기능 전환된 옛 부산복지개발원의 17년간 연구성과들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시민 불편이 크다는 지적이 나왔다.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이종환 의원(국민의힘·강서1)은 9일 "부산복지개발원이 부산사회서비스원으로 기능 전환된 지 1년이나 지났지만, 부산시는 17년간 부산복지개발원에서 축적해왔던 연구보고서들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기능 전환에 따라 부산복지개발원 연구성과물을 게시하던 홈페이지가 폐쇄됐지만, 연구성과물을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따로 안내하지 않아 사실상 연구 성과물들이 통째로 없어진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부산복지개발원은 부산시 출연기관 중 하나로서 부산시 복지정책과가 지도·감독해왔다.

지난해 3월 부산시 공공기관 통폐합 결과, 부산사회서비스원으로 기능 전환됐다.

이 의원은 "부산복지개발원이 부산사회서비스원으로 기능 전환된 이후 1년이나 지났지만, 부산복지개발원이 홈페이지에 게시해 공개해왔던 연구보고서들을 시민에게 공개하지 않고 있는 것은 큰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부산시 복지정책과는 시와 출연기관 홈페이지에 메뉴를 추가해 옛 부산복지개발원의 연구보고서들을 게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