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종석 금융결제원장 "결제 시스템 등 K-금융 수출 역할에 앞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결원, 조지아 중앙은행과 금융 인프라 개선 업무협약
    박종석 금융결제원장 "결제 시스템 등 K-금융 수출 역할에 앞장"
    박종석 금융결제원장은 "K-금융을 수출하는 역할을 금융결제원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원장은 3일(현지시간) 오후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한국 기자단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박 원장은 "국내에서 지급결제 시스템을 잘 갖춰두고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K-금융을 알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 필요하면 시스템 구축을 돕는 일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금결원에 따르면 박 원장은 이날 나텔라 투르나바 조지아 중앙은행 총재 권한대행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조지아 금융 인프라 개선에 협력하기로 했다.

    금결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픈뱅킹, 실시간 이체, 디지털ID, 비대면 고객신원확인, 소매지급결제 인프라 전담 기관 설립 등 부문에서 지식공유·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조지아의 구체적인 수요가 확인될 경우 금융 인프라 수출 등 후속 사업 추진도 고려 중이다.

    한편 박 원장은 ADB 연차총회에 참석 중인 추치 포내셔 필리핀 중앙은행 부총재와도 면담을 진행했다.

    박 원장은 포내셔 부총재와 아세안+3 오픈뱅킹 컨설팅에 대해 논의하고, 오픈뱅킹 외에 다른 금융 인프라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박종석 금융결제원장 "결제 시스템 등 K-금융 수출 역할에 앞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넷플릭스 황금 시대, 이 작품이 열었다…최종 시즌도 흥행 폭발 [종목+]

      넷플릭스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인 ‘기묘한 이야기’가 최종 시즌에서도 폭발적인 흥행을 하고 있다. 2016년 처음 공개된 이후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이 시리즈는 넷플릭스를 업계 선도 기업으로 끌...

    2. 2

      트럼프 "차기 Fed 의장 '1순위는 케빈 워시'…대통령이 금리 결정 관여해야" [Fed워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 후보 중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최상위에 올라 있다고 밝혔다. 다만 케빈 해싯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등 다른 후보들도 여...

    3. 3

      52조 R&D에 쏟아부은 지리차…세계 최대 안전센터 공개

      전기차 브랜드 지커로 잘 알려진 중국 지리자동차가 세계 최대 규모 차량 시험 센터를 열었다. 전동화·지능화 차량 시대에 대응하는 안전 시험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서다.13일 지리차에 따르면 지리차는 지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