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미국 오토메이트 전시회에서 한국로봇관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자동화 로봇 기업, 미국에서 혁신 기술 선보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미국 오토메이트 전시회에서 한국로봇관 운영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자동화 관련 전시회인 ‘Automate 2024’에 한국로봇관을 운영한다.

    Automate 2024는 1977년 시작된 북미 최대 자동화기술 및 솔루션 전시회로써, 올해 90개국 75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해 로봇을 비롯한 자동화 관련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한국로봇관은 세상을 움직이는 K로봇을 주제로 8개 부스(74㎡) 규모의 공동관에서 첨단 로봇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레인보우로보틱스’, ‘뉴로메카’, ‘로보티즈’, ‘아크네시스템’, ‘포디아이비젼’ 5개사로, 자동화 관련 로봇 제품과 시스템을 전시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참여기업의 바이어 발굴을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ICT융복합팀, 시카고 무역관과 협업하여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을 사전 매칭하고, 홍보자료 제작 및 언론 홍보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 은 “금번 전시회를 통해 보다 실효성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현지 바이어와 참여기업 간 사전 비즈니스 상담을 주선했다”며 “국내 로봇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네이버, 라인야후 논란에 "입장 정리 안돼…당국과 협의 중"

      최수연 대표 "중장기적 사업 전략 기반해 결정할 문제" 네이버는 3일 일본 총무성이 라인야후에 한국 네이버와 자본 관계를 재검토하라는 행정지도를 내리며 빚어진 논란과 관련해 아직 입장을 정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최...

    2. 2

      "올해 가정의 달 씀씀이 줄인다"…유진그룹 임직원 설문

      예상 경비 79만6천원으로 작년보다 줄어 올해 가정의 달에 직장인들은 여행 계획을 줄이며 작년보다 더 적은 경비를 지출할 계획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유진그룹은 최근 주요 계열사 임직원 1천70명을 대상으로 ...

    3. 3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 고압수 사용 세차기 확대 설치

      HD현대오일뱅크는 자동세차 브랜드 컴인워시 화이어와 '주유소 내 세차기 설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컴인워시 세차기는 세차 솔을 이용하는 기존 세차기와 달리 고압수만 사용해 세차하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