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복현 "PF 구조조정 늦추면 부담...이달 초 PF 재평가 기준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PF구조조정의 신속한 추진이 필요함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 원장은 2일 오전 미 연준의 6차례 연속 기준금리 동결 직후 열린 금융상황 점검회의에서 "고금리 장기화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PF구조조정을 지연하는 것은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며 "신속하고 질서 있는 연착륙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5월 초 PF 사업성 재평가 기준 발표 등 PF 연착륙 추진 과정에서 대내외 경제와 금융여건 변화가 가미되어 조금이라도 시장 불안이 나타날 경우에 대비해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 나가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선 최근 대내외 불확실성을 반영해 스트레스테스트를 실시해 금융시스템내 취약점을 찾아내고, 엔화 약세가 우리 경제와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 등을 점검했다.

    또 고금리 장기화로 취약차주들의 연체율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다양한 방식의 매각을 통해 연체채권을 조속히 정리해 건전성을 개선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이복현 "PF 구조조정 늦추면 부담...이달 초 PF 재평가 기준 발표"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이번에는 '짱구'에 불통 뛴 중·일 갈등…"日 영화 상영 중단"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을 계기로 중국에서 '한일령'(限日令·일본과의 관계 제한 조치)이 확산하고 있다. 일본 여행과 유학 자제령에 이어 ...

    2. 2

      교촌 배달앱 순살치킨 2000원 인상…본사 "자율가격제 시행"

      서울 지역 일부 교촌치킨 매장이 배달앱에서 순살 메뉴 판매 가격을 올리자, 본사 측은 "일부 가맹점에서 자율가격제를 시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 중부권 일부 교촌치킨은 배달의민족·...

    3. 3

      KB금융, 'MSCI ESG' 평가서 AAA등급 획득

      KB금융그룹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AAA'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